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멋진 풍경과 함께하는 세계 이색 케이블카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5. 19. 15:00

본문

‘케이블카’ 하면 편리한 이동을 위한 교통수단으로만 생각하고 계신가요? 제가 그 생각을 깨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세계의 이색적인 케이블카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곳들입니다! 자, 그럼 세계 곳곳으로 떠나볼까요?



세계 이색 케이블카 #1. 홍콩, 옹핑 


▲ 진출처: flickr



지난 주 소개해드린 ‘세계 건축이야기 – 홍콩 편’ 기억나시나요? 홍콩에서는 아름다운 건물뿐 아니라 크리스탈로 만들어진 투명한 케이블카도 즐기실 수 있는데요~ 바닥까지 투명하게 만들어져, 바다 위를 건너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란타우 섬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5.7㎞를 올라가면 정상에 옹핑 마을이 위치해 있습니다. 홍콩을 간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늘 관광객들로 입구가 문전성시를 이루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매해두신다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서 예매하시면 가격도 더 저렴하게 케이블카를 즐기실 있습니다~ 다만, 티켓을 반드시 프린트해서 가져가야 한다고 하니, 이 점 주의해주세요! 

 



세계 이색 케이블카 #2.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사진 출처 : http://www.tablemountain.net



케이프타운을 한눈에 내려다보기 좋은 장소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테이블 마운틴’인데요~ 산에 오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 곳에 위치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하면 흔히 떠오르는 네모난 모양이 아니라, 놀이기구처럼 동근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실제로 산을 오르는 동안 360도 회전하면서 다양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보통 케이블카에는 풍경이 잘 보이는 명당 자리가 존재하기 마련이었는데, 이 케이블카는 모든 자리가 명당이니 마음편하게 자연을 즐 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세계 이색 케이블카 #3. 스위스, 루체른


▲사진 출처 : http://www.stanserhorn.ch



스위스의 아름다운 도시 루체른에서는 지붕 없는 케이블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루체른 인근에 위치한 슈탄저호른산을 오르내리는 ‘카브리오’ 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케이블카의 2층은 지붕이 없는 개방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관광객들이 주변의 멋진 풍경을 유리창 없이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풍경 감상뿐 아니라 스위스의 맑은 공기도 마음껏 마실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네요~ 발코니를 단 케이블카는 전세계에서 최초라고 하니, 꼭 한 번 타보시길 바랍니다!   




세계 이색 케이블카 #4. 스페인 몬세라트 


▲사진 출처 : https://www.aeridemontserrat.com



2주 전, ‘세계의 수도원’ 편에서 스페인의 몬세라트 수도원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상과 수도원을 이어주는 케이블카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몬세라트의 케이블카는 수도원으로 향하는 독특한 분위기와 바위산의 절경, 그리고 케이블카 특유의 아찔함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수도원을 올라가는 코스는 ‘산트 호안’과 ‘산타 코바’, 이렇게 2개로 나뉘어져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을 오르는 방법은 케이블카 외에도, 산악열차와 버스가 운영되고 있으니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 위치한 이색 케이블카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도시들의 여행 계획을 세우시고 계시다면, 케이블카를 타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색다른 경험도 즐기시고, 멋진 인증샷도 남기시길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