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하얀 눈과 함께하는 세계 겨울축제 소개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12. 9. 10:35

본문




전국적으로 한파가 몰아치면서 많은 눈이 내리는 겨울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많은 사람들이 몸을 움츠리고 야외 활동을 줄이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오히려 추운 날씨와 눈을 활용하여 축제를 기획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겨울을 즐기는 명소로 떠오른 세계 곳곳의 핫플레이스들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여러나라에서 크리스마스, 연말, 겨울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하얀 눈과 함께 하는 다양한 축제가 매년 열리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겨울축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의 겨울축제#1 하얀 눈에 둘러 쌓인 세상 '삿포로 눈축제'


▲ 눈으로 뒤 덮인 삿포로 전경

출처 - 위키미디어



일본 북부 훗카이도의 삿포로는 날씨가 춥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삿포로 지역 주민들에게 춥고 긴 겨울을 보내는 것은 삶의 일부분이자 오랜 과제였는데요. 겨울을 즐겁게 보내려는 노력 끝에 1950년 생겨난 것이 바로, 삿포로 눈축제! 삿포로 지역의 눈을 이용한 조각상 만들기, 눈싸움 등으로 시작한 이 축제는 이제 세계적인 관광상품이 되어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행사장에 마련된 눈썰매장

출처 - 위키미디어



삿포로 눈축제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전 세계 도시들에서 다양한 눈조각상을 보내오고 이를 전시한다는 점! 눈축제를 더욱 화려하게 빛내주는 눈조각상들은 포토존으로 활용되며 많은 사람이 꼭 거쳐가야 할 관람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매년 2월 5일부터 7일간 펼쳐지는 축제기간 동안 오도리 공원은 많은 눈조각상들과 스케이트장을 찾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는데요. 이 밖에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눈조각상 만들기 행사, 눈썰매, 눈의 여왕 선발 대회 등 여러 재미있는 이벤트들로 삿포로 눈축제는 세계적인 겨울 축제로 널리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세계의 겨울축제#2 세계 최대의 겨울 축제 '퀘벡 윈터 카니발'


▲ 퀘벡 윈터 카니발에서 전시하는 얼음성

출처 - 위키미디어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이 내리는 캐나다의 도시 퀘벡윈터 카니발로 유명합니다. 1955년부터 시작된 퀘벡 윈터 카니발은 매년 1월에서 2월에 걸쳐 17일간 펼쳐지는데요, 최고 영하 20도까지 내려가는 추위 속에서도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퀘벡 윈터 카니발에 참여하기 위해 몰려듭니다.


▲ 눈조각상 만들기

출처 - 위키미디어



얼음을 조각하여 만든 성, 얼음 위를 미끄러지며 즐기는 슬라이드, 눈 위에서 즐기는 목욕 등 많은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사방에 가득한 눈이 햇빛을 반사하여 눈이 부신 경우가 있으니 선글라스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퀘벡 윈터 카니발은 매년 새로운 행사와 시설을 선보이는데요. 2015년에 60주년을 맞이하는 퀘벡 윈터 카니발은 오는 2015년 1월 30일부터 2월 15일 사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세계의 겨울축제#3 눈과 얼음 조각상의 향연 '그린델발트 세계 눈축제'


▲ 해발 1000m 고원에 자리잡은 그린델발트

출처 - 위키미디어



알프스의 나라 스위스는 눈 덮인 설원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설원의 나라 스위스를 대표하는 겨울축제는 그린델발트(Grindelwald) 세계 눈축제(World Snow Festival)인데요. 이 축제는 1993년 일본의 한 조각가가 해발 1000m 고원에 위치한 그린델발트 마을에서 알프스 소녀 하이디 조각상을 만든 것을 계기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린델발트 세계 눈축제는 매년 1월 중순, 세계 각지에서 온 예술가들이 팀을 이루어 6일 동안 얼음조각상을 제작하는 일종의 대회입니다. 완성된 작품들을 심사하고 최종 우수작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것으로 축제가 마무리되는데요. 최근에는 대한민국 참가자들이 입상하기도 하면서 국내에서도 더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눈과 산이 이루는 절경으로 스키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던 그린델발트는 이제 세계 눈축제를 통해 전세계의 관광객들이 찾는 겨울 관광지로 거듭났습니다~!




세계의 겨울축제#4 강원도의 힘! '화천 산천어축제'


▲ 강원도 화천 산천어 축제

출처 - 화천 산천어 축제 홈페이지 캡처



강원도 화천에서 펼쳐지는 화천 산천어축제는 지난 2003년 2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이래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거듭났습니다. 화천 선천어축제는 2006년 이후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오고 가며 'CNN이 선정한 세계 겨울 7대불가사의'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누구나 얼음 위에서 어렵지 않게 낚시를 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외국인들의 발길도 매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천 산천어축제는 단순히 얼음낚시를 하는 것에서 점차 발전하여 눈썰매, 봅슬레이, 인근 군부대와의 합동행사, 얼음축구, 각종 공연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 산천어의 맛을 볼 수 있는 지역 식당들도 놓치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축제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서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바와 같이, 눈을 축제의 아이템으로 활용하여 지역발전을 꾀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마을들이 많습니다. 춥다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소중한 사람들과 곳곳에서 펼쳐지는 겨울축제를 즐기며 추억을 남겨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