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위해! 2019 추석맞이 이모저모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9. 6. 14:54

본문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리운 가족들과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과 정다운 마음을 나누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계획 세우고 있으시죠? 한편으로는 고마운 주변 분들에게 드리는 선물이나 차례를 지낸 후 온 가족 나들이를 어디로 가야 할지 이런저런 생각들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번 추석을 더 즐겁고 더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 분주한 각계각층의 추석맞이 이모저모를 함께 살펴볼까요?



추석맞이, 건축물 안전 점검은 필수라고!


명절 전후의 버스터미널, 전통시장, 대형마트란? 우리나라 사람들이 모두 모인 것 같이 사람들로붐비는 장소인데요.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곳에서 각종 사건 사고도 발생하기 쉽습니다. 명절 연휴 동안 안전사고 발생을 막기 위해 여러 지자체에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에 나섰습니다. 


일례로 경상남도에서는 다음 달 6일까지 도내의 다중이용시설 30개소를 대상으로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인데요. 많은 사람이 모였을 경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손상균열이나 지반침하 등이 없는지, 누진 차단 등 전기 시설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비상발전기와 예비전원은 확보되어 있는지, 비상구는 잘 관리되고 있는지, 가스용기나 가연성 물질이 방치되고 있지는 않은지 등 다양한 항목에서 건축물의 안전을 꼼꼼히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를 참조해 친척들이 많이 모이는 가정에서도 집의 안전 상태를 점검해 본다면 좋겠죠?



평범한 선물은 그만, ‘요즘 대세’ 추석선물은? 


마음을 전하는 추석 선물, 매번 비슷한 것만 하자니 식상하고 현금을 드리자니 성의가 없는 것 같아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요즘 대세 추석 선물로 센스 있게 준비해 볼까요? :-D


최근 유통업계가 발표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7년과 2018년 추석선물세트 사전 예약에서 건강기능식품군은 매출 신장률이 각각 39.1%, 49.1%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건강기능식품의 인기는 뜨겁습니다. 특히 추석선물의 강자였던 한우나 굴비 같은 식품선물세트 대신 꿀과 홍삼, 과일청 등 프리미엄 건강식품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조리하는 데 손이 많이 가고 양이 많아 부담스러운 식품류에 비해 오래 두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입니다.


이 외에 직접 담가 마시는 담금주 DIY 키트, 반려동물 인구를 공략한 애견간식 세트, 지역 맛집의 대표 메뉴와 200년 전통의 씨간장 등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추석선물이 시대 변화와 흐름에 맞춰 속속 등장하는 추세이니, 이번 추석은 색다른 선물로 주변 분들에게 선물해보세요~



추석, 가족과 다같이 문화재 탐방 해볼까?


다 함께 명절음식을 만들고 차례를 지낸 다음에는 추석특선영화를 보는 것 외에는 특별히 할 일이 없어 다소 지루한 시간을 보내게 되기도 하는데요. 올 추석에는 온 가족이 모두 손잡고 전통문화가 오롯이 살아있는 문화재 탐방에 나서는 건 어떨까요?


경복궁은 추석 연휴 다음 날인 9월 12일부터 야간 특별관람을 시작합니다. 이번 특별 관람은 추석연휴인 12일부터 15일까지,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두 차례 진행되는데요. 관람기간의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하루 4,500명만이 어둠이 내린 경복궁의 신비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티켓을 사전 예매해야 하지만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현장 또는 전화 예매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복을 착용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온 가족 모두 추석빔 곱게 차려 입고 밤의 궁궐로 나들이 떠나 보시기 바라요! :D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관람 기간(참고)

- 2019.09.12(목) ~ 09.15(일)

- 2019.09.22(일) ~ 10.05(토) / 09.24(화), 10.01(화) 휴궁


수원 화성행궁에서는 조선 제 22대 임금 정조를 모티브로 한 종합 퍼포먼스인 ‘어서와, 행궁비담’ 공연을 진행합니다. 지난 8월 시작된 ‘어서와, 행궁비담’은 9월 동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공연을 진행하며, 추석 연휴 동안에는 매일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조대왕, 이도령, 행궁아씨, 각설이 등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가 장기자랑, 퀴즈, 마임을 포함한 다채로운 마당극 한마당을 펼칩니다. TV 대신 아름다운 수원행궁의 파란 하늘 밑에서 가족이 함께 어깨춤 추며 즐길 수 있는 신명 나는 공연을 함께해 보세요!


<어서와, 행궁비담>

공연 기간(참고)

- 2019. 08. 02(금) ~ 10.27(일)

- 추석연휴 : 09.12(목), 14(토) 16:30~21:00 / 09.13(금), 15(일) 11:30~17:00



언제부턴가 ‘명절’하면 여유로운 휴식과 가족의 정보다는 세대차이와 소통의 단절을 떠올리게 된 것 같은데요. 오늘 함께 살펴본 내용처럼 추석을 보낸다면 이전과는 조금 다른 명절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가족, 친지, 고마웠던 분들에 대한 마음을 전하면서 몸도 마음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는 추석,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추석 보내시기 바랄게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