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테크초보자가 알면 좋은 새로운 트렌드가 있다!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7. 29. 14:48

본문


최근 청년층에게도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전에는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은행에 방문해 꾸준히 적금을 붓고 만기 날짜만 기다렸던 세대라면, 요즘 청년들은 온라인상에 있는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찾곤 합니다.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재테크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재테크초보에게 유익한 정보부터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알면 좋을 휴가준비물 똑똑하게 챙기는 노하우까지 함께 살펴보시죠! XD


청년과 신혼부부, 주거 비용의 새로운 발상에 눈 뜨다

 


월급에서 청년들이 가장 부담스럽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 주거비용 일텐데요~ 최근 청년층에서는주거비로 지출될 비용을 재테크에 활용하기 위해 저렴한 저금리 전세 대출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등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이와 같은 상품들을 이용해 월세를 전세로 전환할 경우, 매달 지출하는 비용도 적어 전체적인 부담도 줄 뿐 아니라 절감한 비용을 창업 및 미래의 우리 집 마련을 위한 자금 등으로 다양하게 쓸 수 있겠죠? 이때, 각 상품마다 필요한 서류 및 절차 등의 조건이 달라서 미리 확인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 외에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등도 시중보다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각 구역마다 관내 거주 기간 및 지원 횟수와 금액의 차이가 있으니 우리 동네 혹은 시·구의 기준이 어떠한 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여름휴가, 알뜰하게 환테크를 고민해보자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 ‘환테크’를 들어보신 분이 있을 텐데요. 환율이 조금 더 유리한 조건일 때 환전을 하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환전 금액이 클수록 수수료를 더 따져보고, 각 은행이 제공하는 우대 환율 혜택을 비교하곤 합니다.


재테크초보도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대 환율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은행을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 처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이거나 달러나 유로와 같은 주요 통화로 환전을 한다면, 추가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내가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에서도 프로모션 이벤트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도 있으니 휴가준비물을 챙길 때,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 중 미리 환전한 돈을 다 썼을 때는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때도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원화 결제 차단’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원화가 현지 통화로 전환될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어 사전에 이런 상황을 차단해 두는 것인데요. 출국하기 전 카드사에 ‘해외 원화결제 서비스 차단’을 신청하면 끝! 이때, 원화가 아닌 현지 통화와 달러 중에서만 선택 가능할 경우에는 달러를 이용하는 것이 비교적 유리한 편이 많으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필수품, 여행자 보험도 절약할 수 있어요!

 


재테크초보도 ‘지출을 줄여야 한다’는 기본을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해외여행 시 챙겨야 할 필수품은 바로 ‘여행자 보험’입니다. 보험이 필요할 일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생략하거나 꼼꼼히 살피지 않는 분들도 있지만, 만약 해외에서 다치거나 아플 때 혹은 짐과 휴대폰 등을 도난당한다면 큰 비용을 지출하게 될 수 있습니다. 1만 원 미만의 비용으로 혹시 모를 지출을 막을 수 있으니, 아깝게 생각하지 말고 우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휴가준비물로 중요한 여행자 보험은 ‘비대면 창구’, 즉 온라인을 통해 가입해야 보험료를 20% 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을 잘 살펴보거나 신용카드사 또는 환전 한 은행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확인하면 무료로도 가입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이런 상품들은 보장 범위나 금액이 크지 않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험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내놓는 이벤트성 상품들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선착순으로 해외여행자 보험료를 할인하는 경우도 있으며, 여행 기간보다 일찍 가입하면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여러 보험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나에게 맞는 상품을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YOLO’를 외치며 인생을 즐기는 것 같아도, 한 편으로는 지출이 새는 것을 막고, 가진 돈을 불릴 방법을 고민하는 똑똑한 청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재테크초보라 할지라도 지금부터 ‘이것쯤이야’ 하는 생각으로 지출하고 있는 항목은 없는지, 그런 지출을 어떻게 하면 아낄 수 있을지 한 번 고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휴가준비물로도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