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 복합몰 공사 수주!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7. 8. 18:17

본문


최근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말레이시아 ‘아라 모덴 사(Arah Moden Sdn Bhd)'가 발주한 KLCC 포디움 빌딩 (KLCC Lot L and M Podium)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KLCC 포디움빌딩은 말레이시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쿠알라룸푸르 시티 센터 마스터플랜에도 포함된 사업인데요. 쿠알라룸푸르 도심에 최고 지상 6층 높이의 복합몰을 건설하는 공사로, 쇼핑몰과 백화점 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국영 에너지회사인 페트로나스의 갤러리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2022년 말 준공 예정인 신규 지하철 역사와도 바로 연결된다고 하네요 :)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이번 프로젝트 공사를 단독으로 수행하게 됐는데요. 전체 공사금액은 1억7900만 달러(USD), 한화로 약 2070억원입니다. 공사기간은 총 40개월로 2019년 7월 15일 착공해 2022년 10월 준공 예정입니다.


KLCC 포디움 공사의 일부 구간은 기둥 없이 외부로 돌출되어 있는 비정형 구조인데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세계 최대 규모의 비정형 건축물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성공적으로 시공한 것으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죠? :)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발주처 ‘아라 모덴’의 모회사인 KLCC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맥시스 타워(Maxis Tower), KLCC Lot 91을 발주했던 회사라 수주의 의미가 더욱 뜻 깊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오랜 시간동안 발주처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아 연속 수주에 성공한 것입니다! :)


실제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쌍둥이빌딩으로 잘 알려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랜드마크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를 건설하며 현지에서 이름을 널리 알렸고, 지금은 스타 레지던스, UM City, Merdeka PNB 118, KLCC Lot 91 건축 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말레이시아 도심 복합몰 공사까지 수주하면서 말레이시아 건축 시장에서 그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의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활약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