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서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처음이지?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2. 19. 10:10

본문

최근, 해외여행을 다녀오거나 지금 계획 중에 계신가요? 한국에서 외국을 나가는 모든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인천공항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내국인뿐만 아니라 한류의 열풍으로 아시아 국가들을 포함해서 여러 나라 국가의 사람들이 방문해 인천공항은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를 감당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이 오픈되었습니다. 여행하는 모든 이들에게 설렘과 행복을 제공해주는 인천공항의 새로운 터미널에 대해 알아보고 주의점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XD


인천공항의 새로운 심장, 제2여객터미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열린 이유는 바로 여행객의 증가로 제1여객터미널의 수요 가능 인원이 포화상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제2여객터미널의 등장으로 연간 1,800만 명을 추가 수용할 수 있기에 더욱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강릉역까지 KTX를 이용하면 2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아, 평창올림픽에서 전 세계에서 몰려오는 선수들과 관중까지 수월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제 1터미널과 다른 점은 무인탑승 수속기기인 키오스크, 직접 수화물 위탁이 가능한 자동 수화물 위탁기기 ‘셀프 백드롭 서비스’가 추가로 설치가 되어 있고, 보안 검색과 카운터 지역 또한 제 1터미널보다 약 2.4배 넓어져 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2여객터미널에는 모든 항공사가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주요 항공사들인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그리고 KLM 이렇게 4개 항공사만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죠? :)


공항에서의 편리함, 어디까지 봤니?

 


새로 지어진 제2여객터미널은 더 많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1여객터미널과 같이 면세점, 로밍 서비스, 환전소 등 편의시설은 기본이며 제2 교통센터까지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제2 교통센터의 지하 1층에는 푸드코트, 대중교통 단기 주차장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필요한 시설을 갖추어 이른 아침에 비행기에 탑승해야 하는 탑승객까지 고려했습니다. 3층에는 국제선 출국장 및 면세점 그리고 4층에는 전문식당가와 면세품 인도장, 항공사 라운지가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의 가장 큰 매력은 5층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인천을 배경으로 삼아 비행하는 비행기의 이착륙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번거롭지만 꼭 해야 하는 과정이 바로 세관 신고인데요~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행객들은 관세청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종이로 했던 입국신고 항목을 동일하게 체크 한 뒤, 입국 게이트에 스마트폰을 인식하면 됩니다. 휴대폰을 통해 자동으로 문을 열 수 있어서, 곧 직접 사람이 하나하나 검사를 해야 했던 세관 신고도 없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


제4차 산업에 걸맞게 AI와 IoT 기술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안내 로봇과 청소 로봇도 갖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활주로와 출국장 실내를 볼 수 있는 5층 전망대는 전시나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항 데이트나 나들이 장소로도 멋진 장소가 되겠죠? XD


T1 ↔ T2, 내가 만약 터미널에 잘못 도착했다면?

 


새로운 터미널이 생겨서 좋고, 이제 모든 터미널을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입국 터미널을 헷갈리는 경우도 생길 것 같은데요~ 오랜 기간 제1터미널을 이용했던 탑승객들에게는 제 1여객터미널 (T1)과 제2여객터미널 (T2)이 아직 생소해 잘못된 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겠죠? 


우선, 터미널을 잘못 찾아간 승객을 위한 무료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5분에서 15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고,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1터미널에서는 3층 중앙 8번 출구에서, 2터미널은 3층 중앙 4번과 5번 출구 사이에 표시된 셔틀버스정류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첫차/막차 시간

제1여객터미널 : 04:50~23:50

제2여객터미널 : 04:30~23:30


셔틀버스 왕복 소요시간은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시간을 더욱 단축하고 싶으신 분들은 각 터미널 지하 1층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약 7분 만에 이동 가능합니다. 자가용으로는 약 15분, 일반 버스로는 약 20분이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이제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인천국제공항이 이용객들을 위해 더욱 편리한 시설을 갖추며 새로운 변신을 하고 있습니다. 터미널의 추가로 혼란을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무료 셔틀버스까지 운행하고 있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키오스크, 셀프 백드롭 서비스와 각 층의 공항시설까지 누리면서 즐거운 해외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