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동물을 위한 건축]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을 위한 집 이야기!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2. 6. 11:16

본문

‘동물들의 집’을 생각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지저분하고, 더러운 공간일 거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런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동물을 위한 집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동물의 집이 과연 얼마나 멋지게 변할 수 있을지! 동물 집의 변신, 함께 보시죠~ XD 




편리함 가득한, 럭셔리 미니멀 닭장

삼성물산건설부문_반려동물건축_1

출처: design-milk.com


첫 번째로 소개할 반려동물 집은 ‘럭셔리 미니멀 닭장’입니다. 이 닭장은 인간을 위한 축사가 아닌, 닭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닭을 위해 지은 집입니다. 특히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비좁고, 지저분한 양계장과는 완전히 다른 모던한 닭장이죠?


지난 10월, 영국의 디자인 스튜디오 RASKL이 노던 디자인 페스티벌에 제출한 이 작품은 슬라이드 오픈형 천장과 친환경 우드 패널을 도입한 최신식 닭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슬라이드 오픈형 천장

삼성물산건설부문_반려동물건축_2

출처: design-milk.com


이 럭셔리 미니멀 닭장은 닭뿐만 아니라 주인의 편의까지 세심하게 배려했습니다. 바로 ‘슬라이드 오픈형 천장’을 사용해서 주인이 닭장을 관리하고, 계란을 수거하기 편하게 만든 것이죠. 또한 이 슬라이드 오픈형 천장은 닭장에 시각적 아름다움도 더해주고 있습니다. 



(2) 친환경 우드 패널

삼성물산건설부문_반려동물건축_3

출처: design-milk.com


 이런 새로운 닭장의 또 다른 특징은 ‘친환경 우드 패널’입니다. 포르투갈 산림에서 자란 소나무와 천연 재료를 사용해서 만든 이 우드 패널은 물과 습기에 강할 뿐만 아니라 태양광에 노출되어도 변색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려견 맞춤형 집

요즘 동물의 권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반려견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다음으로 소개할 동물의 집은 ‘반려견 맞춤형 집’입니다. 각 반려견의 특성을 배려하여 반려견들이 더욱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작품들이죠. :)  


(1) 비글 맞춤형 집

삼성물산건설부문_반려동물건축_4

출처: architecturefordogs.com


활동성이 높기로 유명한 비글을 위한 집이 있는데요. 네덜란드의 건축/디자인 회사 MVRVD가 디자인한 이 집은 입구와 출구가 양방향으로 뚫려 있고, 바닥을 곡선으로 처리해서 장난감처럼 설계하였습니다. 개 집에서 나가려고 하는 비글이 집을 일종의 놀이기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정말 멋지지 않나요? +_+ 



(2) 후각이 민감한 개를 위한 집 

삼성물산건설부문_반려동물건축_5

출처: architecturefordogs.com


후각이 민감한 반려견들을 위한 집도 있는데요. 강아지들은 보통 후각이 민감하기 때문에 주인의 체취를 맡으며 큰 친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에 착안해서 일본의 포토그래퍼인 히로시 요다는 나무 프레임에 주인의 헌 옷을 씌워서 완성하는 강아지 해먹을 만들었습니다. 잠들 때에도 체취가 함께한다면 주인과 더욱 친밀함을 느낄 수 있겠죠? 




최고급 테크 하우스

삼성물산건설부문_반려동물건축_6

출처: designboom


반려견 집에 있어서도 최고급 펜트 하우스는 존재합니다. 바로 삼성전자 영국법인에서 출시한 ‘드림 도그 하우스’가 그것인데요. 이 테크 하우스에는 텔레비전, 소파, 러닝머신, 인조잔디 등 반려견을 위한 편의 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최근 혼자 집에 있는 반려동물을 원격으로 살피는 기술이 나오는 등 반려 동물과 새로운 기술의 만남은 주목 받고 있는데요. 이런 테크 하우스 역시 반려동물의 미래 생활상을 보여주는 예시라고 할 수 있겠네요. :-D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사랑스러운 동물들을 위한 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동물 집은 특별하지 않을 거라는 우리의 편견을 멋지게 뒤집은 작품들이었는데요. 아마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분이라면 솔깃한 정보가 되었을 것 같네요! 우리 반려동물의 집도 이번 기회에 리모델링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_+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