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 도서추천]삼성물산 사내 동호회 임직원이 추천하는 가을 도서 4선!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1. 4. 09: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도서추천_1

서늘한 바람이 기분 좋게 피부를 스치는 가을입니다. 가을엔 감성에 대한 갈증이 어지곤 하는데요~ 오늘은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내독서 동호회인 ‘책 It Now’ 회원들이 선정한 가을철 추천도서를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책 It Now 회원들이 추천하는 가을철 읽기 좋은 도서, 한 번 살펴볼까요?




가을 도서추천#1. 다시, 책은 도끼다.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도서추천_2



□ 내용요약

한국 광고계의 전설 박웅현의 저서.“책은 도끼다” 이후 5년만에 나온 작품이다. 이 책에서 박웅현은 말한다.  “권장도서 100권 안에 못 들어간 책이라도, 당신에게 울림이 있었다면 그 책은 권장도서보다 훨씬 중요한 책이다. 또한 그 울림을 마음 속으로만 간직하지 말고 실천하라.”




가을 도서추천#2.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도서추천_3


□ 내용요약

‘토니 스타크’의 실제 모델이자, 2013년 Fortune지 선정 최고의 CEO인 엘론 머스크. 전기차 테슬라 모터스의 CEO로 알려져 있지만 우주로켓, 태양에너지 등 진짜 인생의 목표를 위한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려 하고 있는 혁신가, 엘론 머스크의 열정과 원동력이 무엇인지? 그리고 아직 끝나지 않은 그의 인생 목표와 계획을 알아 보자.




가을 도서추천#3. 피로사회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도서추천_4


□ 내용요약

‘시대마다 그 시대에 고유한 주요 질병이 있다’로 시작하는 이 책은 현대사회를 성과사회로 규정하며, 이것이 우울증 같은 현대의 신경성 질병을 만연하게 만든 원인으로 본다.


성과사회에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조된다. 자본주의 시스템은 끊임 없이 생산성을 높이고 싶어하며, 이를 위해선 능동적인 움직임이 더 효과적이다. 사람들은 스스로 자유롭다고 믿지만 실은 스스로를 착취하는 상태에 놓인다.




가을 도서추천#4. 우리는 일본을 닮아가는가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도서추천_5

 

□ 내용요약

일본이 저성장 시대를 맞이하게 된 배경과 원인 분석, 이로 인해 나타난 사회현상을 보여 준다. 그리고 현재 대한민국 사회와 과거 일본 사회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분석했다. 


조만간 우리나라도 겪을 수 있는 문제들, 새로운 경제위기에 대비하기 위한 사회 정책 및 개인의 대비책을 알려준다.



오늘은 삼성물산 건설부문 임직원이 가을도서를 추천 드렸습니다. 피로가 쌓이고 어쩐지 스산한 바람까지 불어와 마음까지 괜히 시려지는 요즘 같은 날,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마음의 양식으로 스스로를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