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4기] Safety Academy, 그 현장 속으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7. 19. 15:17

본문

안전은 우리 삶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안전에 대해 깊게 느끼고 경험 할 수 있는 곳! 삼성물산 건설기술연구원에 위치한 Safety Academy에 삼블리 4기가 방문했답니다! X-D


* Samsung C&T Safety Academy란?

응급처치, 화재 대피, 3D 가상 체험 등 300여평 규모의 안전 체험 교육장입니다. 건설 현장에서의 모든 직원과 근로자들의 올바른 안전 의식과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은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이로써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멋진 안전 문화를 엿볼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


Safety Academy에서 삼블리 4기는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건설현장에서의 우수한 안전성을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생생한 이들의 현장 탐방기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Safety Academy와의 첫 만남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2


어쩌면 삼블리 4기의 미래 일터가 될 수도 있는 건설현장! 때문에 삼블리 4기는 건설 현장에서 어떻게 안전이 지켜지고 있는지 매우 궁금해했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을 안고 기다렸던 Safety Academy와의 첫 만남최명훈 과장님의 안전 체험 교육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불이야~ 불! 화재 체험관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3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4


삼블리 4기는 Safety Academy의 첫 시작으로 화재 체험 관으로 향했습니다. 화재 체험 관에서 삼블리 4기는 가상의 화재 현장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앞이 보이지 않고 화재 연기로 자욱한 공간을 대피 요령에 따라 거뜬히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가상 체험이었지만, 당황하지 않는 삼블리 4기의 모습이 정말 믿음직스러웠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5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6


화재 상황 체험을 마치고 난 후 삼블리 4기는 화재 신고 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확한 신고와 함께 가상 시뮬레이션 상의 화재를 제압해야 하는 이번 교육에서 삼블리 4기는 역시 멋지게 해냈답니다. X-D




생명을 살리기 위한 가슴 압박 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법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7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8


위급한 환자가 발생 했을 때, 우리가 알고 있는 응급 조치 요령을 함부로 해선 안 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응급 체험 관에서 삼블리 4기는 위급 환자에 대한 정확한 응급 조치 요령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9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0


가슴 압박 소생술(CPR)과 심장 제세동기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실시간으로 스크린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정확한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의 위급 상황! 삼블리 4기는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에 대한 모든 것, 현장 체험관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1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2


삼블리 4기가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건설 현장의 안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곳! 현장 체험관 입니다. 건설 현장에서 개인의 안전을 가장 잘 지켜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안전모 입니다. 삼블리 4기는 안전모를 쓰고 무거운 추의 충격을 느껴보는 체험을 했는데요. 조금만 비틀어 써도 충격이 커지는 모습을 보며 안전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3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4


이 곳 현장 체험 관의 하이라이트는 건설 현장의 낙하 체험입니다. 삼블리 4기는 처음엔 다소 무서웠지만 튼튼한 안전 장비로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었는데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안전 우수성을 온 몸으로 체험 할 수 있었답니다. 8-)




세이프티 아카데미에서의 7월 획기적인 기획 회의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5

삼성물산건설부문_세이프아카데미_16


모든 안전 체험 교육을 마치고 긴장이 풀릴 법도 한데, 삼블리 4기는 본업을 잊지 않았답니다. 곧바로 7월 기사 기획 회의가 진행 되었는데요. 톡톡 튀는 그들의 아이디어는 정말 마르지 않는 샘물 같았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Safety Academy에서의 7월 현장 탐방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안전에 대해 확실하게 느낀 삼블리 4기, 돌아가는 버스 안에서도 안전에 대한 얘기들로 가득 찼답니다. 이제는 안전까지 생각하는 멋진 건설 현장의 리더로 성장 할 삼블리 4기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