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송년회, 돌잔치 초대를 모바일로 받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나도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 초대장 혹은 모바일 청첩장 등을 직접 준비하고 싶지만 시간과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주목!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친절한 혜강씨와 PPT를 이용해 초대장을 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정렬과 스포이트 기능을 이용한 간단한 제작 방법, 함께 살펴볼까요? XD

 


모바일 초대장 만들기, 슬라이드 크기 조정부터!

 


먼저 크리스마스 파티나 돌잔치 초대장 등을 만들기 전, 작업하기 쉽도록 슬라이드 크기를 조정 해 주어야 합니다. [디자인]-[슬라이드크기]-[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방향을 [세로]로 변경해주세요. 세로 방향은 모바일 화면 크기와 비슷해 나중에 완성 될 경우, 어떻게 전달이 될지 미리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세로로 방향을 조정하면, ‘최대화/맞춤 확인’ 창이 떠오릅니다. 이 화면은 슬라이드 안에 이미 만들어 둔 개체 혹은 이미지가 있다면 적용되는 사항이므로, 지금은 아무거나 선택해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삽입]-[그림]으로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배경 이미지가 없다면, 무료 사이트 ‘freepik.com’ 등에 접속하시면, 적절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불러 온 이미지는 슬라이드 세로 높이만큼 크기를 키워줍니다.

 

세로 크기를 맞춘 이미지는 슬라이드 정 중앙에 오도록 배치해줍니다. 다시 이미지를 선택하여 [서식]-[자르기]를 클릭한 후, 슬라이드를 벗어나는 양 옆 부분을 잘라 줍니다. 


도형을 이용해 테두리를 만들어볼까?


 

돌잔치나 크리스마스 파티에 어울릴 초대장 제작에는 배경 이미지만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기존 텍스트는 가려주는 게 좋겠죠? XD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텍스트 부분을 만들어줍니다. 도형 색은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옅은 회색으로 변경하고,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더욱 깔끔하게 하기 위해 테두리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기존의 직사각형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채우기 없음', [도형 윤곽선]은 초록색으로 변경해줍니다. 이때, 테두리 색깔은 본인이 사용한 배경 이미지에 따라 변경 해 주면 됩니다.


새로 만든 직사각형은 (Shift)키를 누른 채 기존 도형보다 크기를 살짝 작게 조정해 줍니다. 그럼 직사각형의 비율은 유지 된 상태로, 알맞은 크기의 테두리가 형성되겠죠? :-D

 

크리스마스 파티와 돌잔치 초대장 등의 경우, 정렬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도형을 전체 선택(Ctrl+A) 하고, [서식]-[정렬]-[맞춤]에서 '가운데 맞춤'-'중간 맞춤'을 클릭 합니다. 이 기능을 익힌다면, 손쉽게 이미지 및 도형의 배열을 맞춰줄 수 있습니다. 

 

초대장에 어울리는 사진과 컬러를 이용해볼까?

 


이번 시간에는 돌잔치 초대장을 직접 만들기 위해 [삽입]-[그림]을 통해 아기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돌잔치가 아니라 모바일 청첩장이라면 결혼 사진을, 송년회와 크리스마스 파티라면 관련 사진을 불러오면 되겠죠? XD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필요한 문구를 입력해줍니다. 이때, 하나의 텍스트 상자에 모든 내용을 한 번에 다 적기 보다는 내용별로 따로 텍스트 상자를 나누어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이 완료 되었다면, 텍스트를 모두 선택한 후 [홈]-[글꼴]그룹에서 색을 변경해줍니다.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을 경우, 기본 검정색 보다는 한 톤 낮은 검정색을 선택하면,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포인트 컬러로 변경해주면 더욱 좋겠죠? 배경과 어울리는 색으로 강조 컬러를 만들어주기 위해, 색 추출 작업을 해 보겠습니다. 색상을 바꾸고 싶은 텍스트를 클릭한 후, [홈]-[글꼴]그룹에서 [스포이트]를 클릭합니다. 

 


이후, 배경에 있는 색을 클릭해 텍스트 강조 컬러가 배경과 어우러지도록 변경해 줍니다. 만약, 이 작업을 거치지 않고 일반 초록색을 사용할 경우, 자칫하면 텍스트만 강조되는 색이 선정 될 위험이 있겠죠? XD 

 


다른 강조 컬러를 사용하기 위해 마찬가지로 아기 사진에 있는 빨간색을 이용해 변경해줍니다.  



섬세한 정렬과 마지막 저장까지 꼼꼼하게!

 


다시 한 번 깔끔함을 위해 정렬을 맞춰주겠습니다. 전체 선택 (Ctrl+A) 후, [홈]-[단락]그룹에서 [가운데 맞춤]을 클릭해 텍스트 배열을 정돈 해 줍니다.

 


텍스트를 포함 한 이미지까지 같이 정돈되면 더욱 좋겠죠? 배경을 포함한 모든 개체를 클릭한 후, [홈]-[정렬]-[맞춤]-[가운데 맞춤]을 선택합니다.


이때, 텍스트를 미리 가운데로 맞춰 준 이유는 텍스트가 정렬이 섞여 있을 경우, 텍스트 상자를 맞춰줘도 함께 정돈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렬까지 다 조정해주면 완성! XD



마지막으로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모바일로 전송이 편하도록, [파일 형식]-[PNG형식]으로 선택해 줍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내보낼 슬라이드 창이 떠오릅니다. 이때, [현재 슬라이드만]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제 완성된 파일을 모바일로도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XD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돌잔치나 크리스마스 파티 준비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해 줄 모바일 초대장 만들기에 도전 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있는 이미지 소스를 활용해 정돈 기술과 스포이트 기능만 익힌다면, 더욱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시킬 수 있겠죠? 이번 주말, 혹은 연말에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손수 만든 초대장을 전달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