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새로 생기는 지하철역! 편리하게 이용해볼까?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9. 17. 16:42

본문


최근, 서울 지하철 역이 새로 개통했다는 소식과 특정 호선은 단계별로 확장 된다는 뉴스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시민들의 편리한 이동수단이 되어 줄 지하철의 신설과 확장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더욱 도움이 되는 교통 정보, 함께 살펴볼까요? XD


9월에 개통되는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첫 번째로 소개할 교통정보는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신설입니다. 오는 9월 29일 공항철도 14번째 역인 ‘마곡나루’역이 개통됩니다. 이 역은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과 ‘김포공항’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역이 신설되면, 지하철 9호선과 5호선 환승이 가능해져 인천과 서울간 접근이 더욱 편리 해집니다.


지난 8월 마곡나루역은 본격적인 개통을 위해 ‘종합시험운행’을 진행했습니다. 시설물의 기능은 올바르게 작동 되는지, 열차 운영에 안전 문제나 인력 배치에 문제가 없는지 등을 살펴 보았습니다. 현재 개통 전 마지막 시운전까지 진행되고 있으니 더욱 안전하겠죠? :)


마곡나루역이 들어설 마곡지구는 첨단 지식산업 도시로 개발되고 있으며,  최근 활발히 대기업 연구센터와 아파트가 설립되고 있습니다. 


2018년,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예정

 


2018년 내 지하철 9호선은 3단계의 구간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8월부터 안정성을 점검하는 시험 운전이 시작되어 최근 6량 열차를 갖추는 등 막바지 개통 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9호선은 2009년에 ‘개화역에서 신논현역’까지 1단계, 2015년에는 ‘신논현역에서 종합운동장역’까지 2단계 개통 과정을 거쳤습니다. 현재 3단계인 ‘종합운동장역에서 중앙보훈병원역’까지 개통된다면, 총 39개역이 연결됩니다.


3단계인 종합운동장역에서 중앙보훈병원역까지 9.2km 구간에는 총 8개의 역이 추가 개통 될 예정입니다. 원래 방이동까지만 개통될 예정이었으나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1구간이 더 추가되어 ‘삼전’역에서 ‘중앙보훈병원역’까지 생겼습니다. 송파구와 강동구 지역은 강남으로의 접근과 2,5,8호선의 접근이 개선될 예정이니 인근 주민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교통정보 소식이겠죠? :)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새로 생긴 지하철역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에서 연내 개통될 9호선까지! 확 달라진 교통의 편리함을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