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 기간에도 알면 유용한 PPT 제작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이번에는 PPT그라데이션의 투명도를 이용해 로고를 만들어 볼 텐데요~ 이 방법은 디자인 요소가 될 뿐 아니라 깔끔한 파워포인트 표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도형을 이용해 ‘그라데이션 로고’를 디자인하는 방법, 지금 함께 살펴보시죠! XD


색 조합을 이용한 사각형 로고 만들기


 

먼저,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도형을 만듭니다.

 


이제 색을 이용해서 도형을 꾸밀 차례인데, 여러 가지 색을 같이 조합해야 할 때는 색 조합이 힘들죠? 그럴 때는 색 조합을 정리해 둔 사이트에서 인기 있는 색상 조합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color.adobe.com' 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이 있는 곳에서 [Print Screen]키를 눌러 화면을 캡쳐합니다.

 


캡쳐가 된 상태에서 파워포인트로 돌아가 붙여넣기(Ctrl+V)를 합니다. 도형 옆에 색상표를 두고 작업한다면, 색 조합을 어떻게 할지 헤매는 경우가 줄어들겠죠? XD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도형 서식]-[그라데이션 채우기]를 클릭합니다. 

  


그라데이션 중지점의 바는 양 끝의 두 개만 남겨줍니다. 이 때 제거하는 방법은 없애고 싶은 바를 클릭 후, 드래그를 통해 바깥쪽으로 던지듯이 밀면 사라집니다. :)

 


양 끝의 중지점을 클릭한 상태에서 [색] [스포이트]를 클릭하고 캡쳐한 색 조합 이미지에서 원하는 색을 클릭합니다. 이 기능은 파워포인트 2013 이상에서 지원하고 있으니, 없으신 분들은 업데이트나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

 


다시 양 끝의 중지점을 선택한 후, [투명도]를 자유롭게 변경합니다. 이번에는 '34%'로 조정했습니다.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위쪽 상단에 생기는 회전 막대를 이용해 도형의 방향을 돌려줍니다. 

  


복제한 도형도 마찬가지로 중지점 양 끝의 색을 변경한 후, 투명도도 조정해 줍니다.

 


한 번 더 도형을 복제(Ctrl+D)한 후, 회전 바를 이용해 방향을 회전시켜 줍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라데이션 로고가 완성되었습니다. XD 

 


도형 병합을 이용해 모서리가 둥근 삼각형 만들기


 

이번에는 모서리가 둥근 삼각형을 이용한 그라데이션 로고를 제작해 보겠습니다. 이 모양은 파워포인트에는 없어서 직접 만들어야 하는데요~ 먼저,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면, 노란 ‘조절점’이 생깁니다. 조절점을 이용해 양 끝이 동그랗게 변할 때까지 조정해 줍니다.

  


동그란 도형을 두 개 더 복제(Ctrl+D)한 후에, 서로의 둥근 부분이 만나게끔 배치해 줍니다.

 


둥근 부분이 만나게 모두 배치해주면 삼각형의 모양이 되는데, 가운데 구멍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도형의 두께에 따라서 구멍의 크기도 다르겠죠? :)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해 구멍 위쪽에 배치해 줍니다. 편의상 색을 잠시 변경하였습니다.

   


위에 올려둔 직사각형과 아래의 세 도형을 모두 선택한 후, [서식]-[도형병합]-[병합]을 클릭해 하나의 도형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기능도 파워포인트 2013 버전부터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서식 복사를 이용한 도형 색상 변경하기

   


병합이 완료된 후, 색을 변경해줍니다.

 


이때 기존 색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다면, 기존 도형 중 가장 아래쪽에 있는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 복사(Ctrl+Shift+C)를 합니다. 

  


다시 삼각형을 선택한 후 서식 붙여넣기(Ctrl+Shift+V) 해줍니다.

 


삼각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하고 방향을 조정해줍니다. 색은 왼쪽 도형의 색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왼쪽 사각형의 두 번째에 위치한 도형을 서식 복사(Ctrl+Shift+C) 후, 다시 삼각형에 서식 붙여넣기(Ctrl+Shift+V) 해줍니다. 

 


다시 도형을 한 개 더 복제(Ctrl+D)한 후, 방향을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하면, 완성! XD

  


기존에 색을 지정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다른 색을 지정한다면, 또 다른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두 가지의 도형을 이용해 ‘그라데이션 로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로고는 하나의 디자인적인 요소로 이용해도 되고, 파워포인트 표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고사 이후 새로워진 PPT 실력을 뽐내고 싶다면, 미리 기능을 익혀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