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7기]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영상 제작 꿀팁을 배우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1. 17. 10:01

본문


요즘 삼블리 기사에 동영상 많이 올라오는 것 혹시 보셨나요? 이번 1월 1차 모임에서는 영상 콘텐츠의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삼블리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초간단 도구로 찍는 영상 촬영 편집법’인데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간단하게 영상 제작부터 삼각대의 색다른 활용법까지! 알찬 꿀팁이 가득했던 모임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XD


11월 우수 기자들, 대학생의 흥미를 유발해

 


1월 모임을 진행하기에 앞서, 11월 우수 기자 시상을 하였습니다. 발행 일정으로 인해 시상도 함께 늦어졌지만, 그만큼 기발한 아이디어가 더욱 많아 우수 기자를 선정하기에 어려웠어요. :)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대학생들을 비롯한 모두에게 인기가 좋았던 기사를 쓴 ‘연승현, 이유진, 정수민’ 기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연승현 기자’는 겨울에 잠시 쉬어가기 좋은 ‘이색 북카페’라는 색다른 콘텐츠로 블로그 인기 순위에 랭크되어 독자들의 인기를 받았고, ‘이유진 기자’는 부산 건축박람회를 여러 방향으로 취재하면서 안전한 건축에 대해서 살펴보았으며, ‘정수민 기자’는 공부 유형별 좋은 카페를 취재를 통해 시험기간 대학생들을 위해 꿀팁을 제공 하였답니다. XD


건축학도와 대학생의 시선에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취재한 세 삼블리와 열심히 노력한 나머지 모든 삼블리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1월 기획안 회의, 삼블리만의 신선함을 보여줘

 


영상 강의를 시작하기 전, 삼블리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빛난 1월 기획안 회의를 하였습니다. 이번 기획안들은 새로 시작하는 ‘봄’이라는 계절에 맞춰 유독 새로운 취미나 새학기 등 시즌에 맞는 색다른 콘텐츠가 많았습니다. :)



다른 삼블리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자기가 받은 피드백은 다시 자리로 돌아와 열심히 정리하는 삼블리들! 미리미리 준비하고 꼼꼼히 기록하는 모습을 보니, 이제 곧 나올 기사들도 엄청 기대 되네요~ XD


영상 제작 강의, 꿀팁 대방출!

 


마지막으로 요즘 동영상에 흥미가 많아진 삼블리를 위한 영상 제작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영상제작의 3단계부터 ‘타임랩스’와 ‘하이퍼랩스’라는 간단한 촬영 기법, 사운드 효과까지 이론적인 부분부터 설명을 들었는데요.

 


강사님은 삼블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직접 필기를 통해 설명도 해주시고, 관련된 동영상을 예시로 보여 주며 이해를 도와 주셨습니다. 삼블리는 설명으로 들은 기법을 영상에서 찾고, 대답 하면서 흥미롭게 영상 기술에 더욱 집중 할 수 있었죠. :)

  


특히, 강사님이 직접 준비해 오신 타이머를 이용한 저속 촬영 기법인 ‘타임 랩스’를 실습하는 시간은 삼블리에게 인기가 좋았는데요~ 삼삼오오 모여서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직접 내 눈으로 보면서 놀라워하는 삼블리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XD

 

영상을 찍을 때 손떨림은 최대의 적이죠! 이럴 경우, 전문 촬영 도구가 없는 대학생 기자단을 위해 휴대폰과 삼각대만 있다면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하는 꿀팁도 직접 배워보았습니다~ 삼각대를 겨드랑이와 배꼽에 꽂아서 움직인다면, ‘손 떨림 방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신기함을 금치 못하던 삼블리들! 유쾌하면서도 독특한 상황을 몸소 보여준 ‘조봉석’ 삼블리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11월 우수 기자 시상부터 기획안 회의, 영상 제작 강의까지 유쾌함이 꽉 찬 1월 1차 모임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지금 배운 촬영 방법과 제작 방법들이 앞으로 어떻게 기사에 활용될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