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로 만드는 다이어리 PPT 디자인! 어려워 보이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답니다. :-)
먼저 뒷배경을 꾸며 볼게요. [우클릭]-[배경 서식]에서 [패턴 채우기]를 선택하고 [패턴]에서 맘에 드는 패턴으로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는 사선형 패턴을 선택했어요. [전경색]은 '연한 회색'으로 변경해줍니다.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도형을 만들면 생기는 노란 색 ‘조절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다이어리만큼 조정해주세요.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진한 회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종이에 해당하는 도형을 만들어줍니다. 노란색 ‘조절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조정하고, [서식]-[도형 채우기]는 '흰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오각형 모양의 '효과' 아이콘을 클릭한 후 [그림자]를 선택하고 [미리 설정]은 [오프셋: 아래쪽]을 선택하고, [투명도]는 '60%'로 조정합니다.
종이에 해당하는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에 그림자의 [미리 설정]의 그림자 방향을 '바깥쪽'으로 선택합니다. 그림자 방향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바꿔준 것이 랍니다.
오른쪽 종이에 해당하는 도형을 선택한 후 복제(Ctrl+D)한 후, 살짝 빗겨가듯이 좌측 상단에 배치합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2개 도형을 더 만들어 배치하면 종이가 여러 장 있는 듯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왼쪽 종이에 있는 도형은 복제(Ctrl+D) 한 후, 우측 상단에 살짝 빗겨가듯이 배치하여 총 4개의 도형을 배치합니다. 다이어리 같은 느낌이 좀 들죠?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다이어리에 붙여 놓은 스티커 같은 느낌을 표현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고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효과' 아이콘을 클릭한 후 [그림자]의 [미리 설정]은 '바깥쪽'으로 설정하고 [투명도]는 '60%'로 설정합니다.
해당 도형은 여러 개 복제(Ctrl+D)하여 아래 쪽에 배치합니다. 아래쪽에 배치한 도형은 살짝 들어간 형태로 배치해주세요.
맨 처음에 있는 스티커 도형과 왼쪽 종이의 첫 장에 해당하는 도형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동시에 선택한 후 [우클릭]-[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위에만 살짝 스티커가 붙어있는 느낌이 들죠? [삽입]-[도형]-[선]을 이용해 직선을 만들어 노트처럼 위 아래에 경계선을 만들어줍니다. 선을 선택 후 [서식]-[도형 윤곽선]에서 색은 진한 회색 계통으로 변경합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제목을 입력합니다. 스티커 쪽은 밝은 색을 사용했기 때문에 흰색 글자가 잘 안보일 수 있으므로 텍스트에 그림자 효과를 지정합니다.
[삽입]-[도형]-[직사각형]을 길게 하나 만듭니다.
[삽입]-[도형]-[이등변 삼각형]을 만듭니다. 직사각형과 삼각형이 중앙 정렬이 될 수 있게 배치해주세요.
※ 구분을 위해서 도형의 색을 임의로 변경했으나, 굳이 변경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등변삼각형을 선택하고 [서식]-[도형 병합]그룹에서 [빼기]를 선택합니다.
리본에 입체감을 주기 위해서 그라데이션을 지정해보겠습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을 선택합니다. [종류]는 '선형', [각도]는 '90도'를 합니다.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총 4개 만들고, 중지점 세 개는 앞쪽에 바짝 붙어서 세 개를 배치하고 나머지 하나는 오른쪽 끝에 배치합니다.
1, 3, 4번째 중지점은 모두 같은 색으로 변경합니다. 두번째만 색이 달라진 것이 확인이 되시죠?
이제 두번째 중지점도 같은 색으로 변경하겠습니다.
대신 두번째 중지점은 '밝기'를 50% 정도로 조정합니다. 2번째 부분만 살짝 밝아지면 살짝 꺾여 있는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에 필요한 내용을 넣습니다. 참고로 해당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강의에서 확인하세요.
왼쪽 네비게이션 창에서 첫번째 슬라이드를 선택한 후 복제(Ctrl+D)하여 똑같은 슬라이드를 복제합니다. 제목은 변경하고 안의 내용은 선택 후 삭제합니다.
스티커 부분에 있던 글자는 잠시 옆쪽으로 비켜서 배치해 둡니다.
첫번째 스티커는 아래에 있는 스티커 도형과 줄에 맞추어 다이어리 안쪽으로 위치를 이동해줍니다. 두번째 스티커는 선택한 후 [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으로 튀어나오게 배치한 후, 잠시 비켜서 배치시켰던 텍스트를 올려두고 텍스트 내용을 변경합니다. (텍스트도 선택 후 우클릭-맨 앞으로 배치하기로 배치를 조정해주세요.)
첫번째 있는 스티커를 아래에 있는 스티커와 같은 위치에 배치시키기가 굉장히 까다로울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해당 도형을 선택 후 [서식]-[선택 창]을 선택합니다.
해당 도형의 이름이 '직사각형 14'로 지정되어 있네요. '직사각형 14'를 선택한 후 드래그 하여 아래쪽으로 살짝 내리면 배치 위치가 달라지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도형들과 동일한 위치에 배치 한 후 마무리합니다.
이런 방식을 이용하면 다이어리가 한 장씩 넘어가면서 새로운 내용이 나오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다이어리 PPT 디자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리 디자인을 활용하여 청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으로 표현해보세요! B-)
*본 게시 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셀프인테리어] 레코드판으로 벽시계 만들기 (0) | 2017.08.18 |
---|---|
여름철, 땀에 젖은 빨래 냄새 없애기 꿀팁 (0) | 2017.08.02 |
[생활안전캠페인] 더욱 안전한 여름 휴가를 위하여 (0) | 2017.07.27 |
작지만 개성 뚜렷한 이대 앞 독립 서점 탐방기 (0) | 2017.07.26 |
[셀프인테리어] 나만의 정원, 종이상자를 활용한 가든박스 만들기 (0) | 2017.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