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사각형을 이용하여 개성 있게 글자 표현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5. 26. 09:48

본문

 

 

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PPT 실력을 한 층 끌어올려주는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사각형을 이용하여 글자를 개성 있게 표현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각형 안에 텍스트가 들어간 형태! 감각 있는 디자인이라고 하면 빠짐없이 보는 디자인일 텐데요.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STEP1. 도형 만들기

 

 

 

먼저 [삽입]-[도형]에서 [액자] 모양의 도형을 선택해주세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만들어야 예쁜 정 사각형 형태의 액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형을 선택 시 노란 점이 보이는데, 노란 점을 조정하여 액자의 두께를 얇게 변경해주세요.

 


 

이제, 텍스트가 들어갈 부분을 빼기 위해서 도형을 만들겠습니다. 가장 편하게 만들기 좋은 도형이 '자유형'입니다.

[삽입]-[도형]-[자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자유형 도형은 처음 시작점과 끝점이 만나면 도형이 됩니다. 액자 도형 위에서 사선 모양으로 그림처럼 도형을 만들어주세요.


 

 

이제 액자 도형과 자유형 도형을 전체 선택(ctrl+A)으로 모두 선택한 후, [서식]-[도형병합]-[빼기]를 선택해주세요.

 

2010 버전이라면 [파일]-[옵션]-[빠른 실행도구 모음]에서 [리본메뉴에 없는 명령]을 찾아 [셰이프 빼기]를 추가해주시면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2. 텍스트 삽입하기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해주세요. 텍스트는 두께가 있는 폰트로 선택해주세요. 여기에서는 'Tmon몬소리체' 를 사용했어요. 텍스트를 선택하면 생기는 회전 바를 이용해 글자를 상자의 사선과 맞게 기울여 주세요.


 

STEP3. 이미지 삽입하기

 

 

 

무료 사진 사이트에서 텍스트와 어울리는 사진을 찾아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삽입]-[그림]을 이용해 사진을 넣어주세요. 사진은 한쪽 슬라이드는 가득 차고 다른 한쪽은 넘치게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선택 후 [서식]-[자르기]를 이용해 넘치는 부분은 자르기를 통해 잘라서 슬라이드 크기와 동일하게 맞춰줍니다.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도형을 만들고 [서식]-[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도형 채우기]는 '검은색'으로 변경합니다.

 


 

도형을 선택 후 [우클릭]-[도형서식]에서 [투명도]를 50% 정도로 변경해서 사진이 보일 듯 말 듯하게 변경합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텍스트와 상자를 복사 후, 사진 위에 붙여넣기(Ctrl+V)하여 배치해주세요.

 

 


 

사진과 어울리게 도형과 텍스트는 모두 흰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짜잔! 간단하게 완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사각형을 이용하여 글자를 개성 있게 표현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어렵게만 여겨졌던 디자인 작업, 이제 파워포인트로 쉽게 해보세요 B-)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