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기후변화 대응 최우수 기업 5년 연속 선정!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1. 2. 10:24

본문

안녕하세요. 날이 갈수록 온실가스 배출 등 에너지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 간에도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저감하는 기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보도자료_1


삼성물산은 기후변화 대응 관련 세계적 평가제도인 ‘2016 탄소정보공개(2016 CDP Korea)’에서 탄소 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XD


삼성물산은 2012년부터 5년 연속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국내기업은 탄소정보공개가 시작된 2008년 이후 삼성물산을 포함해 단 3개의 기업뿐이라고 합니다. B-)




2016 탄소정보공개(2016 CDP Korea)는?

삼성물산건설부문_보도자료_2

 

2016 탄소정보공개는 국내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삼림 자원 등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과 관련된 경영정보를 시상하고 평가합니다. 그 중 단 5개의 기업만이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데요. 그만큼 까다롭고 어려운 평가제도랍니다.




에너지 및 온실가스 줄이기에 앞장서는 삼성물산!

삼성물산건설부문_보도자료_3


삼성물산은 에너지 및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프로젝트에 대해 건설 기획 및 설계단계에서부터 에너지 저감 기술을 적용하고 있죠!


또한, 다양한 온실가스 저감 공법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프로젝트 수행 시 최적의 공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온실가스 배출량을 예측하고 감축하는 온실가스 정보 통합관리 시스템도 건설업계 최초로 구축하여 현장에 적용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산업재부문(건설) 6년 연속, 전체 5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답니다! XD




삼성물산은 “많은 기업들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저감 경영을 기업 경영의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며 “삼성물산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친환경 기업으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삼성물산의 끊임없는 노력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