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유럽 핀란드여행] 헬싱키로 떠나는 스칸디나비아 건축여행 BEST 4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0. 24. 09:01

본문

인테리어 업계에 가장 중심이 되는 키워드를 꼽으라면 북유럽 인테리어, 일명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바로 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본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핀란드 헬싱키로 떠나보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1


항상 북적이고 바쁜 유럽의 다른 도시들과 달리 헬싱키에서는 그 특유의 조용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바쁜 일상을 떠나 조금은 여유롭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지금 빨리 따라오세요! XD




핀란드 자연환경과의 조화, 암석 교회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2

출처: Flickr


거대한 암석을 파내어 만들어 암석교회라고도 불리는 템펠리아우키오 교회! 이 교회는 검소한 루터교의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암석 교회는 건축물을 꾸며주는 장식이 전혀 없는데요. 외관의 거대한 암석벽도 꾸며지기 보다는 자연과 조화되는 핀란드의 오래된 숲을 연상시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3

출처: Wikipedia


암석교회 내부는 천장을 감싸고 있는 거대한 원형 유리가 포인트입니다. 원형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빛과 주변의 자연물들은 이 교회에서의 예배를 더욱 성스럽게 만들어주죠! 유럽에 다른 거대한 대성당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이 느껴지지 않나요?




나무로 만든 거대한 원통, 캄피 교회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4

출처: Pixabay


암석교회와 함께 헬싱키의 유명 명소 중 하나인 캄피 교회! 침묵의 교회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헬싱키가 2012년 세계 디자인의 수도라고 선언하며 만든 교회입니다. 십자가도 달려있지 않고, 마치 뱃머리를 연상케 하는 거대한 나무 원통의 외관은 교회라고는 쉽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5

출처: Pixabay


캄피 교회의 내부로 들어온 순간, 광장의 시끄러운 소음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는데요. 이 곳에서의 대화는 일절 금지라고 합니다. 대신, 시끄러운 광장 속에서 누리는 고요한 침묵의 시간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지요. 왜 침묵의 교회라고 불리는 지 알 수 있죠?  그래서인지 헬싱키 여행 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조용히 왔다가는 매력적인 공간이랍니다! B-)




아름다운 경관과 클래식 음악, 핀란디아 홀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6

출처: Wikipedia


핀란드의 유명 건축가 알바 알토가 설계한 건축물로도 유명한 핀란디아 홀! 핀란디아는 핀란드의 세계적인 작곡가 장 시벨리우스가 작곡한 곡으로 핀란드 국민에게는 국가라고 여겨질 정도로 사랑 받는 곡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핀란디아 홀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지요.


핀란디아 홀은 헬싱키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지어진 현대적 건축물로 여유로운 공간배치와 완벽한 시설로 국제회의나 예술공연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때문에 시벨리우스 홀, 헬싱키 뮤직 센터와 함께 핀란드를 대표하는 클래식 음악 전문 공연장으로 여겨지는데요.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상상만해도 멋지지 않나요? XD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한 눈에! 헬싱키 디자인 박물관

삼성물산건설부문_헬싱키여행_7

출처: Wikipedia


헬싱키 남쪽에 위치한 네오고딕 양식의 멋진 건축물! 바로 헬싱키 디자인 박물관입니다. 핀란드 대표 디자인 작품 7만 5000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산업, 패션,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1층에서는 100년에 이르는 핀란드의 디자인 역사를 만날 수 있고, 2층에서는 다양한 기획전이나 특별 전시가 열립니다. 현대에서 유명한 인테리어 소품의 대부분을 이 곳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꼭 한번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북유럽의 디자인 도시, 핀란드의 헬싱키로 건축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건축물과 디자인을 접하니 정말 느낌이 새로운데요. 헬싱키의 여러 건축물들은 높고 거대한 건축물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조화로움과 고요함의 아름다움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듯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