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 분양 트렌드] 이제 아파트도 프리미엄을 빼고 논할 수 없다! 아파트 고급화 전쟁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0. 19. 14:30

본문

요즘 주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단순한 아파트가 아닌 프리미엄 아파트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프리미엄 아파트 간에도 차별화 된 고급화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프리미엄아파트_1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고급화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새로운 브랜드부터 서비스, 주변 인프라까지! 다양한 ‘아파트 고급화 전쟁’에 대해서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D




이름부터 고급스럽다!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삼성물산건설부문_프리미엄아파트_2

 

이름만 들어도 ‘아,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아파트 브랜드가 있나요? 브랜드 이름은 그 자체로의 가치와 영향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리미엄 아파트들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의 래미안의 경우, ‘래미안과천센트럴스위트’, ‘래미안 루체하임’, ‘래미안펠리스’ 각 단지별로 차별화된 이름을 통해 그 프리미엄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름들 속에는 각 아파트마다의 특징이 잘 담겨있는데요. 프리미엄 중에 프리미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완벽한 커뮤니티 시설! 서비스 프리미엄

삼성물산건설부문_프리미엄아파트_3


아파트가 고급화되기 위해서는 브랜드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서비스이겠죠? 최근 여러 고급 아파트는 ‘서비스 프리미엄’을 강조하며 다른 아파트와의 차별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래미안의 경우 삼성그룹의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아파트에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성그룹의 급식업체인 웰스토리가 조식을 제공하고,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신라호텔이 운영을 맡는 등 전문성을 높여 진정한 서비스 프리미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XD




자연과 함께 편안히 쉴 수 있는 곳! 조경 프리미엄

삼성물산건설부문_프리미엄아파트_4

삼성물산건설부문_프리미엄아파트_5


요즘은 ‘숲세권’이란 말이 대세(클릭)가 되었을 만큼 아파트 조경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근처에 숲이나 공원 같은 조경 시설이 있는 것은 좋은 주거환경의 필수 조건이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아파트라면 ‘조경 프리미엄’ 역시 갖춰야 하겠죠? 지난 6월 입주를 시작한 서울 잠원동 래미안 신 반포팰리스를 시작으로 래미안은 ‘래미안 가든 스타일’(클릭)을 입주단지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각 동마다 마치 개인 정원처럼 아늑하게 쉴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XD 


점점 치열해져 가는 아파트 고급화 전쟁!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아파트 분양 트렌드로 자리잡은 프리미엄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고급화되는 아파트 시장 속에서 그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 래미안! 앞으로 어떤 프리미엄을 보여줄 지 궁금하네요. B-)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