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 인테리어 트렌드] 내 집은 내 손으로! 내 집 꾸미기 바람난 대한민국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5. 18. 09:00

본문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가장 필요한 3가지는 무엇일까요? 답은 ‘의, 식, 주’입니다. 너무 쉬웠나요? X-D 그 중 하나인 ‘의’에 대한 관심은 말할 것도 없고, 쿡방을 선두로 작년부터 시작된 ‘식’에 대한 관심 역시 대단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


최근 들어서 ‘주(住)’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내 집을 보다 예쁘게 혹은 효율적으로 꾸미는 리모델링부터 셀프 인테리어, 그리고 DIY까지! 인테리어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 어느 때 보다 인테리어 바람이 불고 있는 지금! 어떤 인테리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먹방, 쿡방은 가라! 이제는 집방이 대세!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2


인테리어 열풍이 불러온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는 ‘집방’입니다. 2015년 예능프로그램의 가장 강력했던 키워드를 꼽자면 바로 ‘쿡방'을 꼽을 수 있는데요. 쿡방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생활밀착형 정보를 전달해 주는 데에 있었습니다.

 

따라서 인테리어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해주는 집방 역시 2016년 예능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집방의 대표격인 JTBC의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와 tvN의 <내방의 품격>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집방의 한계점과 그 방향은?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여러 인테리어 팁들을 시청자들이 활용해 보기엔 다소 어려움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리와 비교했을 때, 아무래도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한계점을 과연 집방이 잘 이겨낼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원하는 대로 취향저격! 홈 큐레이션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3

 
다음 소개할 인테리어 핫 트렌드는 홈 큐레이션입니다. 홈 큐레이션은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를 맞춤 추천하는 방식을 뜻하는데요. 2016년 들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큐레이터 브랜드가 굉장히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한 가구업체에서는 홈 큐레이션을 전문으로 관리하는 직종을 만들어, 매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업체에서는 고객의 집에 직접 찾아가 컨설팅을 해주는 홈드레싱 서비스까지 제공해주고 있다고 하네요!

 

인스피리언스(Insperience)족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홈 큐레이션에 대한 열기는 더욱더 뜨거워 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피리언스(Insperience)족 이란?
‘indoor(실내)’
‘experience(경험)’의 합성어로 실내에서의 휴식과 경험을 중요시 여기는 현대인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욕구에 맞게 집을 적극적으로 꾸미려는 특징을 갖고 있답니다.

 

 

 

내 집은 내가 직접 꾸민다! 홈 DIY(Do It Yourself)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4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트렌드는 바로 홈 DIY입니다. 홈 DIY는 고객이 직접 가구를 만들거나 가이드를 따르지 않고 재창조 하여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으로 홈 큐레이션보다 능동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5

 

손재주가 없다고 하여 홈 DIY를 포기 하셨던 분, 혹시 계시나요? 홈 DIY라고 해서 꼭 복잡하고 어려운 것 만이 아닙니다! 가구의 위치를 바꾸거나, 페인트칠을 하여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홈 DIY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설명서 하나만 있으면 뚝딱! 가구가 만들어지는 모듈형 조립 DIY 가구를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죠. 여러분도 한 번 각자의 방에 홈 DIY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2016년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내 집을 직접, 내 손으로 꾸며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참, 앞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에서는 홈 인테리어 및 DIY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꾸준히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_<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