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졸음운전 방지] 추석 연휴 귀성길! 무거운 눈꺼풀 이기는 졸음운전 방지법

Life Builder/생활 속 안전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25. 09:00

본문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시작된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모두 어디로 향하시나요? :) 추석의 들뜬 마음도 잠시! 꽉꽉 막힌 도로 위에 장거리 운전은 금새 졸음이 밀려오는데요. 이 순간만큼은 천하장사도 ‘눈꺼풀’ 드는 것이 힘들 겁니다.


운전 중 밀려오는 졸음은 그 어떤 졸음보다 위험한데요. 매번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이 앞섭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러분의 안전한 귀경길을 위해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귀성길 졸음 운전 방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졸음 운전 방지 방법들을 알아볼게요~! XD 



명절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법 1. 차량 내 공기를 환기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1


보통 에어컨이나 히터 사용으로 창문을 닫은 상태로 운전하곤 하시죠? 이렇게 창문을 장시간 열지 않으면, 차량 내부는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산소가 부족해지는데요. 그러면서 졸음이 오기 딱! 좋은 환경으로 변하게 됩니다. 차량 내부 온도는 약 섭씨 18도 정도로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고 실내공기를 환기시켜주세요!


운전자가 창문을 여는 것을 깜빡 할 수 있으니, 함께 가는 가족들이 기억해뒀다가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센스가 있다면 더욱 안전한 귀성길이 될 것 같네요. :)



명절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법 2. 졸음을 방지 용품을 준비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2


최근 시중에는 졸음운전을 방지해주는 커피부터 껌, 패치 오일 등 다양한 용품이 나와있는데요. 졸음운전 방지를 위해 자신과 맞는 졸음방지 용품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100% 졸음을 달아나게 한다고 보장할 수 는 없지만 조금이나마 졸음운전 예방에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명절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법 3. 약 복용은 참아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3


혹시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운전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귀성길 장거리 운전시에는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무심코 평소대로 먹은 약이 졸음운전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반드시 운전을 하기 전, 최근 복용하고 있는 약에 수면효과가 있는지 확인하신 뒤, 잠시 보관하였다가 운전이 끝난 후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약국에서 받는 모든 약들은 봉투에 약의 효과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해지기 위해 복용하는 약이 졸음운전의 위험을 불러와서는 안되니까요~!


명절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법 4. 휴게실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4


졸음 운전을 방지하는 가장 최고의 방법은 역시 충분한 숙면이겠죠? 장시간 운전을 하기 전에는 최소한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한 채로 장거리 운전대에 섰다면, 빠르게 가려고 조급해하지 마시고, 근처 휴게소나 쉼터에 들려 잠시 눈을 붙이세요~!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해서 잠시 휴게소를 들렸는데 막상 휴게시설이 부족하다고 생각 든 적 없으셨나요? 실제로 휴게소에 휴식을 위한 휴게시절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는데요. 이에 따라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지난 7월부터 ‘행복드림쉼터’라는 이름으로 서울외곽도로에 우선적으로 6곳에 휴식 공간을 개장했답니다. 올 추석 귀성길은 피곤해도 행복드림쉼터에서 푹~ 쉬었다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명절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법 5. 졸음운전 달아나게 하는 스트레칭 하기!


졸음이 밀려오는데 가까운 휴게소가 없다면, 차 안에서 간단한 스트레칭, 지압 등을 통해 졸음을 쫓아내보도록해요! 아래 졸음 쫓아주는 스트레칭을 따라 해보세요~ >_<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5


오랫동안 긴장한 어깨를 풀기 위해서 왼팔을 오른쪽으로 쭉 펴주세요~ 그 다음, 오른팔을 구부려 왼쪽 팔꿈치 부분에 열 십자(十) 모양이 되도록 교차한 후 부드럽게 눌러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6


이렇게 반대쪽까지 5회씩 반복하면 어깨와 팔 근육이 조금이나마 시원해 지실 거에요~!


 

삼성물산건설부문_귀성길 졸음운전방지_7


스트레칭을 하기에 불편한 정장이나 청바지같이 신축성 없는 옷을 입으셨다면 손바닥을 지압해보세요~ 손가락의 중요한 혈자리를 잘 지압해 주는 것만으로도 피로를 이길 수 있답니다. 손바닥의 엄지손가락 쪽 살집이 있는 중자혈과 중선혈을 자극하면 어깨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D




즐거운 명절 귀성길!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오늘은 귀성길 졸음운전 방지 5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D 졸음운전 방지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먼저 위험성을 인지하고 예방책을 세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세요~ >_<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