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활 팁] 새 학기 시작, 본격 알찬 대학생활 보내는 4가지 방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1. 14:00

본문


길고 긴 여름방학이 끝나고, 대학생들에게도 개강이 다가왔습니다~ 새 학기를 준비하시는 많은 대학생 분들, 이번 학기는 올 A+를 다짐하겠죠? 여러분들의 목표 달성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포트스에서는 대학생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엔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스펙’을 쌓아야 한다는 말도 많지만, 대학생활 내의 인관관계부터 대외활동까지! 대학생 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대학생 활동의 모든 것을 가르쳐드릴게요!



알찬 대학생활 팁 #1. 대학생활 내의 인간관계, 친목관리부터!


대학생활 내의 활동의 꽃은 바로 ‘동아리’ 아닐까요? +_+ 나의 관심사도 즐기고, 학교 내의 여러 과 사람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고! 과 생활이랑은 다른 대학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보통 동아리 신입생 모집은 3월에 1학년의 신입생 입학과 동시에 많이 모집하는데요. 9월달에도 뽑는 곳들이 더러 있으니, 캠퍼스를 돌아보며 대자보를 한 번씩 살펴보세요!~ :D


또한, 학교 내 사람들과 함께 스터디를 만들어 공부하는 것도 좋습니다. 혼자서 공부를 하다 보면 마음가짐이 해이해질 때가 많죠~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을 모아 소규모 스터디를 만들어보세요! 자연스럽게 친목도 도모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도 창출해낼 수 있을 거예요~ >_<

 

알찬 대학생활 팁 #2. 꼼꼼한 시간관리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활팁_2


칼 같은 출석체크 시간, 전력질주 했지만 간발의 차이로 지각 처리가 된 경험! 다들 있으시죠~? 크고 작음에 관계 없이 잦은 지각은 출결관리에 치명적인데요. 시간 관리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사회로 나와서도 떼놓을 수 없는 숙제랍니다. 시간 엄수를 하지 못하면 신뢰를 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늘 해야 할 일을 끝마치지 못할 수 있다는 점! 아시죠~?  그러니, 약속이나 수업 시간에 늦지 않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랄게요~!


TIP) 나의 생체리듬에 맞춰 대학교 시간표 짜기!

대학교 수업 시간표를 짤 때, 나의 생체리듬에 맞춰 짜보세요! 아침잠이 많으신 분이라면 1-2교시 수업을 되도록 피하시고, 틈틈이 쉴 수 있도록 공강시간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 통학하시는 분들이라면 길게는 왕복 3-4시간까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시간을 보내실 텐데요. 이 시간까지 고려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알찬 대학생활 팁 #3. 체력관리 소홀히 하지 말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활팁_3


무엇이든 잘 해내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바로 ‘체력’입니다! 또한 시험 기간이 되면 밤을 새는 대학생들이 많은데요. 평소에 최소한의 수면시간을 정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잠을 아예 자지 않으면 생체리듬이 완전히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취를 하는 대학생들이라면 아침밥을 거르거나, 3끼를 먹더라도 영양분을 균형 있게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일이나 비타민을 수시로 챙겨먹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TIP) 스포츠 동아리에 가입해보세요~!

대학교에는 축구, 농구부터 검도와 배드민턴까지! 많은 운동 동아리가 있는데요. 알찬 대학생활을 보내기 위해 한번 가입해보세요! 취미생활은 물론, 체력친목까지! 한 번에 3가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요?



알찬 대학생활 팁 #4. 다양한 경험을 쌓자! 대외활동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활팁_4


최근, 취업을 위해 스펙이 중요해지면서 대외활동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외활동’의 묘미는 활발한 사회성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의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대학생활 중, 스펙을 위해서가 아니라, 여러 사람을 만나보는 마음가짐으로 한 번은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학교 내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고, 많은 사람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새로운 로맨스가 시작 될 수 있다는 건 작은 팁~?)


이때, 무턱대고 아무거나 신청하는 것보단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집중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나 광고 쪽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기업의 블로거나 마케터 활동을! 글 쓰는 것에 관심이 많다면 기자단과 같은 활동을 검색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_<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활팁_5


삼성물산 건설부분 대학생기자단은 삼성물산의 건설현장을 탐방하며 온라인 기사를 기획/작성하는 특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월 아이디어 회의와 함께 삼성물산의 사내 행사 취재 및 멘토링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의 진~한 인연을 만들 수 있는데요. 활동이 끝난 뒤, 우수 활동자가 되면 해외 현장을 탐방해볼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답니다! +_+


다양한 활동과 혜택으로 무장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은 현재 3기 모집에 진행 중에 있는데요! 건설에 관심이 없더라도 글재주와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니 알찬 대학생활을 위해 도전해보세요~ 자세한 세부 사항은 <대학생기자단 3기 모집>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본격 새 학기 개강시즌에 맞춰 알찬 대학생활 보내는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젊을 때 고생을 사서도 한다는 말도 있듯, 대학생 때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경험에서 깨달음을 얻으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자양분을 기를 수 있죠~ 해보지 않은 경험이라고 두려워하지 마시고, 무엇이든 도전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