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귀여운 PPT 토끼 캐릭터 차트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5. 18. 11:54

본문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


업무를 하면서 많은 차트를 작성하실 텐데요. 항상 똑같은 차트가 지겹지 않으셨나요?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요~ 이번 포스트에서 파워포인트로 간단하게 캐릭터 차트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앞으로 귀여운 캐릭터 차트로 더욱 눈에 쏙! 들어오는 차트를 만들어보세요. :D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2



파워포인트를 키고, 제일 먼저 슬라이드의 배경색을 변경해주세요. 슬라이드에서 [우클릭] -[배경서식]을 선택하여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이번 포스트는 귀여운 캐릭터 차트 강의이니 밝고, 경쾌한 느낌의 색상이 좋겠죠?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3

 


배경의 색을 바꿔준 후, [삽입] - [도형]에서 직사각형을 2개 만들어주세요. 먼저 하나를 만든 후, 하나를 더 복사하면 되는데요. Ctrl+D의 단축키를 이용하면 똑 같은 크기로 복된답니다. :D 


토끼 캐릭터를 만들 예정이니 위의 직사각형세로 길이만 조금 변경해주시고, [서식] - [도형 채우기]에서 흰색으로 색을 변경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4



흰 도형과 노란 도형을 겹치게 배치한 후, 총 4개를 복사해서 나란히 배치해볼게요! 이때, 꼭 4개일 필요는 없고요~ 만드는 차트 개수만큼 만들면 됩니다.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5



그 후, 각 각 해당하는 수치만큼 직사각형의 길이를 조정해주세요. 필요에 따라 흰색 도형과 노란색 도형의 길이를 조정하면 된답니다.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6



막대의 길이 조정을 다 마치셨나요? 이제 토끼의 귀여운 머리를 그려줄 거에요! [삽입] - [도형]에서 [타원]을 삽입해주시고, 색은 흰색으로! 변경해주세요. 타원의 가로 길이는 직사각형의 가로 길이와 동일하게 변경하셔야 예쁘답니다.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크기그룹]에서 가로 길이를 확인한 후, 직접 조정하면 돼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7



직사각형의 가로 길이와 똑같이 조정한 원을 직사각형 위에 반 만 겹쳐서 배치해주세요. 그림처럼 반달 모양이 되도록 이요! 토끼가 어떻게 만들어 질지 감이 오시나요? :)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8



토끼의 생명은 깜찍한 두 귀죠~ 두 귀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삽입] - [도형]에서 [타원]을 길~쭉하게 만들고, 흰색으로 변경해주세요. 그 후, 하나 더 복사(Ctrl+D)를 하여 토끼의 귀를 만들면 됩니다.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9

 


두 개의 귀를 토끼의 머리 적당한 곳에 배치해주세요. 귀를 조금 더 회전하고 싶은데 회전막대가 뜨지 않으시다고요? 도형을 클릭한 상태에서 Alt키와 키보드의 좌, 우 방향키를 눌러보세요! 도형이 방향키를 누른 쪽으로 움직이는 것이 보이시죠? :)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0



이제 토끼의 눈, 코, 입을 그릴 건데요. 너무 작아서 안보이신다구요? 세밀하게 작업하기 위해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쪽으로 돌려 슬라이드를 확대해보세요! :) 


토끼의 눈 [삽입] - [도형]에서 타원을 길게 만든 후, 검은색으로 색을 변경하여 눈을 만들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1



타원을 길게 만든 후, 눈과 반대 방향으로 눕혀 검은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2



이제 토끼의 입을 그려줄 거에요. [삽입] - [도형]에서 [곡선]을 선택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3



곡선을 이용해 토끼 입을 그림과 같이 만들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4



그린 곡선을 [서식] - [도형 윤곽선]에서 코 색과 동일한 색으로 변경하고, 하나 더 복제(Ctrl+D)를 해주세요. 복제한 도형은 [서식] - [회전] - [좌우 대칭]을 이용해 좌우 대칭을 시켜 입 모양을 완성해주세요. :D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5

 


마지막으로, 토끼의 귀여운 양 볼에 발그레~한 볼터치로 마무리를 해볼까요? [삽입] - [도형] -[타원]에서 타원을 만들어주세요. >_< 짠~ 토끼 완성! 너무 귀여운 토끼가 완성되었죠?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6

 


이제 나머지 막대에도 토끼의 머리를 만들어 주면 토끼 캐릭터 차트 대 완성~ 위의 단계를 또 다시 반복 할 필요 없이 완성 된 토끼의 얼굴을 복사하만 하면 된답니다. 다 만든 토끼 얼굴을 크게 드래그하여 전체를 선택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7

 


토끼의 얼굴이 모두 선택 된 것을 확인 하셨으면, Ctrl+G로 `그룹 설정`을 해주세요. 그룹 설정을 지정해두면 복사나 옮기는 것이 훨씬 수월하답니다.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8

 


복사 된 3개의 토끼 얼굴을 각각의 직사각형 모양 위에 예쁘게 배치해주세요.

 


 

친절한혜강씨 PPT 차트강의19

  


차트를 읽는데 도움을 줄 차트 보조선제목까지 작성하면? 너무 귀여운 토끼 캐릭터의 차트가 완성된답니다. >_<




맨날 똑같기만 하던 차트에 귀여운 토끼 4마리가 등장하니, 그 동안 작업했던 차트도 색다르게 느껴지지 않나요? 이번에 알려드린 캐릭터 차트 만들기 강의를 통해 차트 만드는 업무가 조금이라도 즐겁게 느껴지시길 바랄게요! :D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