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싱가포르 LNG 터미널 3단계 공사 수주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9. 1. 14:14

본문

총 5억4209만 달러!

싱가포르 LNG 터미널 3단계 공사 수주

 

 

 

- 1, 2단계 이어 26만㎥ 세계최대용량 LNG 탱크 및 기화송출설비 공사

- 발주처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LNG 시장 추가수주 기대

 

삼성물산이 싱가포르 LNG터미널 1, 2단계 공사에 이어 3단계 공사까지 계약에 성공하며 글로벌 LNG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삼성물산은 싱가포르 주산업단지 내 26만㎥ 용량의 LNG탱크 및 기화송출설비를 짓는 싱가포르 LNG터미널 3단계 EPC 공사의 단독계약을 최종 마무리했는데요, 발주처는 싱가포르 LNG 공사(Singapore LNG Corporation Pte. Ltd.)로, 2014년 8월 착공해 2018년 2월에 완공 예정입니다. 전체공사금액은 5억4209만 달러에 달합니다.  

 

 

     

싱가포르 LNG터미널 3단계 공사는 싱가포르가 국책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에너지 허브 전략을 위한 프로젝트로,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26만㎥ 세계 최대용량 LNG 저장시설로 기록될 예정입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삼성물산은 2010년부터 시작한 싱가포르 LNG 터미널 공사 전체를 단독으로 시공하게 됐습니다. 총 3개의 LNG 저장탱크와 부대시설을 짓는 싱가포르 LNG터미널 1, 2단계 공사를 삼성물산은 지난 3월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는데요,히, 공사과정에서 1700만인시 무재해를 달성하며 품질과 안전에서 발주처의 신뢰를 쌓았습니다.

 

싱가포르 LNG 공사는 계약식에서 "싱가포르 LNG터미널 3단계 공사를 통해 싱가포르 에너지 자급뿐만 아니라 글로벌 LNG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삼성물산은 이전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입증해냈다. 3단계 공사에서도 삼성물산과 파트너십을 이어 갈 수 있어서 기쁘고, 성공적으로 공사를 마무리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최치훈 사장은 "싱가포르 국민들의 에너지 수급과 아시아 에너지 허브전략에 삼성물산이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발주처인 싱가포르 LNG 공사에서 보낸 믿음과 서로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책임 있게 공사를 수행할 것"이라고 이번 계약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