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1기 5월모임 - 래미안 갤러리 견학 및 5월 월례회의 현장 속으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5. 22. 11:43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1기의 세 번째 모임, 그 현장 속으로~!!

 

유난히 날씨가 좋았던 지난 5월 9일, 따뜻한 봄 내음을 맡으며 대학생기자단 1기의 세 번째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서 이번 달에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다양한 현장을 견학하고 미션을 수행하게 될텐데요. 이번에는 어떤 현장으로 견학가게 될까요?

  

 

5월 견학 장소는 바로, 문정동에 위치하고 있는 래미안 갤러리입니다! 차별화된 신개념의 주택 전시관으로 주목 받고 있는 래미안 갤러리! 독특한 외관으로 두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한국 지형의 미를 모티브로 하여 전통과 현대, 자연과 첨단의 조화를 추구하는 래미안의 철학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떤 활동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같이 가볼까요?

 

  

오늘은 특별히 삼성 SDS 대학생기자단과 함께 견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반갑게 맞아주셨던 래미안 갤러리 ^ ^


래미안 갤러리는 한강을 기준으로 강남지역에 분양되는 주택의 모델룸을 전시하고 있는 래미안 스타일관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는 아트홀로 구성되어 있고 그 외에도 미팅룸, 고객라운지까지 갖추고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본격적인 견학에 앞서 아트홀에서 래미안갤러리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래미안 상품의 이해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트렌드가 바뀌게 되는데 그 트렌드에 따라 주거 문화의 가치와 개념도 바뀐다는 사실과 함께 2014년 래미안 컨셉까지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

  

  

열심히 집중하고 있는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의 모습!

  

  

강의가 끝난 후 간단한 다과시간을 가지며 쉬는 시간을 보낸 후 실제 분양이 이루어지는 주택의 모델룸을 볼 수 있는 래미안 스타일관으로 이동했습니다. 한강을 기준으로 강남지역에 분양되는 주택의 모델룸을 전시하고 있는 래미안 갤러리의 래미안 스타일관은 대표 평형이 전시되어 있는 모델룸과 단지모형 등을 볼 수 있는 홀, 그리고 분양 상담을 받는 고객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유롭게 모델룸을 둘러볼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을 쓴 공간이라고 하네요!

  

 

래미안 어드바이저를 통해 래미안 스타일관의 이모저모를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 받으면서 견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에 강의를 통해 들었던 것처럼 단순히 집이라는 의미의 공간이 아니라 정말 살고 싶은 집이구나 라는 생각이 단번에 들 정도로 견학하는 내내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학생들의 리액션이 너무 커서 래미안 어드바이저 분께서 여러번 당황 하셨다는...^ ^

 

  

견학을 마친 후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은 미팅룸에서 5월 월례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월례회의 때는 지난 달 4월 활동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되어 더욱 특별했습니다.


과연 지난 달에 우수활동자로 선정될 사람은 누구일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두~~

  

  

4월 팀 미션에 대한 우수팀은 '삼성물산 동아리 사람들과 함께하는 Dinner Talk'를 제안한 권순한, 양승경, 이진환 학생이었습니다!! 해당 주제는 실제 소셜미팅으로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 그 때 또 다른 활약을 펼칠 대학생기자단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겠죠?

 

다음으로, 우수활동자 시상! 4월에는 '우리동네, 삼성물산이 완공한 건물 탐방' 미션이 있었는데요. 15명의 대학생기자단이 전국으로 뿔뿔이 흩어져 이곳저곳을 열심히 탐방하고 돌아왔죠. 노력의 결과물들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은?

  

  

수원 월드컵 경기장을 다녀온 강해령 학생, 무주 태권도원을 다녀온 박소은 학생, 광교 호수공원을 다녀온 윤영주 학생이었습니다! 짝짝짝!! 모두 개성만점의 정말 재미있는 포스팅을 완성해주셨는데요. 곧 삼성물산 건설부문 공식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모두 기대해주세요^ ^

  

  

그리고 바로 이어진, 5월의 팀 미션 발표! 5월 팀 미션의 주제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 활성화 방안' 제안 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 블로그는 특정 키워드의 포털 검색을 통한 방문자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방문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소식과 콘텐츠의 도달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멋진 PPT로 열정적인 발표를 준비한 삼성물산 대학생 기자단! 기대가 되는 순간입니다^ ^

  

  

다양한 의견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대학생기자단!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는 것이 발표 속에서 묻어났는데요. 실제로 이런 방안들이 실행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죠?


5월 월례회의를 마치고 장소를 이동하여 맛있는 저녁식사를 진행했습니다. 하루 종일 견학과 회의까지 긴 일정을 소화한 탓인지 모두 즐겁고 맛있게 저녁식사를 했는데요. 지난 달보다 더 친해진 모습에 식사시간은 더욱 화기애애!


이로써 공식적인 세 번째 모임까지 마무리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이번 달에는 또 다른 특별한 주제로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어떤 내용의 글이 소개될 지, 또 다음 달에는 어떤 학생들이 우수활동자로 선정될 지, 기대가 됩니다^ ^ 그럼 앞으로 이어지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의 활동도 응원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