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태권도의 고장 무주, 태권도원을 소개합니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5. 16. 17:00

본문

산들산들 불어오는 봄바람, 연일 낮 최고기온을 갱신하면서 계속 맑은 날씨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완연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야외로 나들이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5월 봄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기 박소은양이 무주 태권도원을 추천 드립니다! 태권도와 관련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전문 공간,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성지로 자리 잡은 무주 태권도원! 중간고사를 마치고 즐거운 마음으로 삼성물산이 건설한 무주 태권도원을 방문한 박소은 양의 무주 태권도원 탐방기를 같이 따라가볼까요?



무주 구천동 설천면에 위치한 무주 태권도원! 무주 태권도원이라는 장소가 아직 낯선 분들을 위해 오늘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기 박소은양무주 태권도원의 1일 홍보대사가 되어 삼성물산이 지은 태권도원의 도전의 장부터 태권도원의 이모저모까지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


태권도원이란?

태권도 종주국 자부심으로 세워진 태권도원.

국제경기,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 등 태권도에 관련된 모든 것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공간인데요. 총 231만 4천㎡로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10배!에 달하는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태권도원이 무주에 생겼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태권도원을 설명해주시는 태권도원 도슨트 씨를 통해 재미있는 태권도원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엇는데요. 박소은양이 꼼꼼하게 전해준다고 하니, 함께 들어볼까요?



'무주'라는 지역은 예로부터 무예의 기운이 흐르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9,000명의 병사들이 주둔하여 밥을 해먹었다는 것에서 유래하여 <설천면>이라는 이름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야기를 듣고 나니 왜 무주군 설천면에 태권도원이 지어졌는지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출처 : 태권도원 홈페이지


태권도원은 총 3가지의 테마로 장소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입구 쪽에 위치한 도전의 장부터 도약의 장, 도달의 장 총 3가지 장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도전의 장부터 순서대로 무주 태권도원을 관람해볼까요?


출처 : 태권도원 홈페이지



T1 경기장을 먼저 살펴볼까요? T1 경기장은 경기나 시범이 이루어지는 장소입니다. 설명을 통해 태권도원 T1 경기장에 숨겨진 2가지 비밀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떤 비밀이냐구요?

첫 번째! 기둥이 아닌 튼튼한 프레임 설계로 경기장을 지었다는 점!

두 번째! 사진 속 오른쪽에 보이는 관람의자가 안쪽으로 들어가서 공간 이용이 용이 하다는 점!



총 4,571석을 수용하는 넓은 태권도원 경기장! 과연 전 세계에서 주목할 만 했습니다.



경기장을 나서면 분수광장이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T1 경기장은 물 위에 떠 있는 배를 형상화 하고 태극모양을 모티브로 건설하였다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탁~ 트이는 듯한 시원한 분수광장! 따뜻한 봄볕에서의 더위를 식히기에도 최고겠죠?



T1 경기장 관람을 마친 뒤 바로 이어 태권도 박물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태권도 박물관은 세계 최초, 최대 규모의 전문 박물관으로 태권도 발전역사와 각종 수련 등 관련자료를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태!권!도!를 외치며 인증샷을 남겨보는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기 박소은양!



세계인과 함께 꿈꾸는 태권도를 기본 모티브로, 위대한 체.인.지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태권도원! 태권도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수련,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몸을 다지고 마음을 가다듬어 나감으로써, 또 다른 나를 발견하게 되는 경이로운 체험을 하기를 바라는 의미의 슬로건 인 것 같죠?




태권도의 역사와, 관련 인물, 영상 등 박물관을 관람하고 나오니 태권도인들의 모습을 자수로 새겨둔 액자가 걸린 복도가 나왔습니다. 수 많은 태권도인들의 모습이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잠깐의 티 타임! 태권도원이라고 해서 딱딱한 이미지를 생각하셨다면, NO NO! 카페와 푸드코트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가족 나들이 장소, 데이트 장소로도 딱! 이랍니다!



여기서 잠깐! 차가 없는 뚜벅이 커플들을 어떻게 가야 하죠? 아무리 튼튼한 두 다리를 가지고 있다 해도 상암경기장의 10배나 되는 태권도원을 계속 걸어 다니는 것은 힘들텐데요. 그래서 태권도원이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셔.틀.버.스! 개인 차가 없어도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태권도원의 곳곳을 가볼 수 있답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기사님께서 태권도원의 9곡 8경부터, 도약의 장 이모저모를 알려주셔서 더 유익한 관람을 할 수 있다는 점!




 9곡 8경이란?

도전의 장부터 도달이 장까지. 곳곳에 숨어있는 태권도원의 경치 좋은 장소!



나들이를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이라면, 9곡 8경을 중심으로 관람을 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관람을 하다 보면 중간중간 형형색색의 다리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 색들은 태권도 띠의 색을 형상화 한 거라고 합니다. 그 색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죠?


출처 : 태권도원 홈페이지


도약센터는 따로 방문하지 않고, 기사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도약의 장을 지나갔습니다. 이 곳은 숙박시설과 교육, 체력단련시설부터 운영센터까지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처 : 태권도원 홈페이지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잔디광장은 직접 태권도인들의 시범을 보는 장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태권도원을 쭉 타고 올라가서, 호연정과 오행폭포를 지나 명인관까지 지나면~



태권도원 모노레일을 타고 관람대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넓디 넓은 태권도원을 1시간 가량 돌고 나서 지쳤을 때 케이블카 안에서 만나는 탁 트인 시원한 전경과 바람!





태권도원 모노레일에서 백운산의 정기와 바람을 맞으니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기분!


무주 태권도원은 최근에 개장하여 깔끔하고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의 중앙부에 위치해서 많은 분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주말 가족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태권도원 홈페이지


또한 태권도원은 태권도 수련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태권도를 배우는 아이들이나, 우리나라에 방문한 외국인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가는 태권도의 가치와 문화, 새로운 경험이 되겠죠?



앞으로 무주 태권도원이 우리나라의 태권도를 널리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에너지를 내기 바라며, 오늘의 1일 홍보대사 활동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말은 무주 태권도원에서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주말 가족나들이 장소, 주말 데이트 코스로 무주 태권도원을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