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1기 4월모임 - 이촌동 렉스아파트 현장 견학 및 4월 월례회의 현장 대공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4. 16. 17:56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1기의 두 번째 모임, 그 현장 속으로~!!


발대식과 워크샵 이 후 다시 만난 대학생기자단! 첫 만남이었던 지난 번 모임과는 다르게 어느새 부쩍 친해진 모습으로 두 번째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은 앞으로 매 월 정기모임을 통해 다양한 건설현장을 견학하고 미션을 수행하게 될 텐데요. 첫 번째 현장 견학은 어느 곳으로 가게 될까요?



4월 현장 견학 장소는 바로, 한강변 초고층 아파트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준비를 하고 있는 이촌동 렉스아파트 현장입니다. 출발 전부터 기대에 찬 눈빛과 열정을 불태우던 대학생기자단 1기! 그럼 지금부터 그 현장을 공개합니다.



이촌역에서부터 도보로 1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이촌동 렉스아파트 현장! 멀리서부터 보여지는 모습에 모두들 기대에 가득 찼었습니다. 2015년 7월 완공을 앞두고 있어서 아직 시공 중에 있지만 엄청난 높이에 다들 넋을 놓고 바라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열띤 취재 경쟁이 시작 되었습니다 : )



본격적인 현장 견학 전에 우리가 보게 될 이촌동 렉스아파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이 온다는 소식에 환영인사와 함게 소장님께서 직접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특별한 시간인 만큼 다들 집중해서 소장님의 말씀을 들으며 필기까지 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역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답네요^ ^



충분한 설명을 듣고 난 후 드디어 이촌동 렉스아파트 현장으로 이동!! 현장 견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머리에 하얀 안전모를 쓰고 출발하였습니다.



우리가 견학할 곳은 37층! 건설 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호이스트를 타고 건설이 진행 중인 렉스아파트 37층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미 다른 현장 견학에서 호이스트를 타본 친구들도 있었고 처음 타보는 친구들이 있어서 다들 기대에 가득 찼었는데요. 소장님께서 출발 전에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을 찾으신 만큼 모두가 두근두근했던 순간이었습니다. 빠른 속도로 올라가는 호이스트 안에서 기념 사진도 찍고 화기애애한 모습으로 현장 견학을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현장! 넓게 탁 트인 전망에 먼저 탄성이 나왔습니다. 눈 앞에 펼쳐진 한강 전망으로 눈이 즐거운 곳이었는데요. 이촌동 렉스아파트가 완공되게 되면, 이 전망 때문에 집 값이 높게 나올 거라는 임직원분의 재미있는 소개도 들으면서 현장 견학을 했습니다.



기념 사진은 필수!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다른 현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촌동 렉스아파트별도의 모델하우스가 없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모델하우스가 없으면 어떻게 집을 볼 수 있죠?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 이촌동 렉스아파트는 모델하우스가 없는 대신 실제 아파트 안에 샘플로 인테리어를 해놓고 그 집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원목 장식유니크한 인테리어에 다들 시선을 빼앗겼는데요. 마치 MT를 온 것처럼 이곳 저곳 둘러보기도 하고 다들 탄성을 지르며 구경했습니다.



드디어 마무리된 현장 견학! 처음 모였던 장소로 다시 모여서 소장님과의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현장을 보고 나서 느낀 점, 견학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소장님께 직접 질문해보았는데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인 만큼 바라보는 시선도 달라 다양한 질문이 오고 갔습니다.



유난히 깨끗한 현장이 인상 깊었다고, 현장을 깨끗하게 관리하시는 이유가 있냐는 질문에 대해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 안전, 또 안전이라고 말씀 하시면서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깨끗한 현장 관리가 기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실제로 현장에서는 업무가 마무리되고 나면 정기적으로 현장을 청소하고 정리정돈을 깔끔하게 하고 있다고 하네요 : )


첫 현장 방문이었던 만큼 더 즐겁고 특별했던, 이촌동 렉스아파트 현장 견학! 이제 4월 월례 회의를 하러 삼성물산 사옥으로 이동해볼까요?



월례회의매 번 다른 주제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4월에는 기자단 운영 계획 및 평가, 혜택까지의 설명을 들은 후 팀별 미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대학생기자단으로써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 어떤 식으로 평가를 받게 될지와 가장 중요한 활동 혜택가지!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진행된 팀 미션 발표! 4월 팀 미션의 주제'4월 소셜미팅 주제 제안'이었습니다. 소셜미팅이란 페이스북 채널을 이용해서 매월 말, 한 번씩 진행되는 오프라인 미팅인데요. 지난 달, 삼성물산 young 임직원과의 디너 talk가 진행됐었죠. 월례회의가 진행되기 전 각 팀별로 사전에 모여서 발표 준비를 했었는데요. 다들 PPT를 활용해서 열정적으로 준비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주제와 흥미로운 아이템들을 소개한 대학생기자단! 임직원과 함게하는 건설현장 급식 자원봉사, 삼성물산 동아리 사람들과 함께하는 Dinner Talk, 삼성물산과 함께하는 나들이, 건축 모형 만들기, 삼성물산 건설부문 LADIES' STORY in 서초사옥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했습니다. : ) 어떤 주제가 실제로 4월 소셜미팅에 실행되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실제로 소셜미팅이 진행되게 되면 기획에 참여한 기자단 학생들도 함께 진행을 도울 예정입니다!



4월 월례회의까지 마치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활동을 하면서 사용하게 될 기자단 명함을 증정하였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라는 이름과 함게 개인 이름이 새겨진 명함을 받으며 더 자부심을 느끼고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하는 기자단 친구들!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


이후 장소를 이동하여 삼성물산 사내 기자단C&T 리포터와의 상견례 겸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앞으로 사내 C&T 리포터와 대학생기자단 친구들은 1:1 멘토링을 진행하게 될 예정인데요^ ^ 임직원분들과의 식사시간이라 그런 지 다양한 주제의 대화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마무리되었습니다.


공식적인 두 번째 모임을 마무리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앞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공식 SNS 채널에서도 대학생기자단의 글을 확인할 수 있게 될 텐데요. 어떤 내용의 글이 소개될 지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응원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