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설과 IT의 만남! 소셜멘토링 생생한 현장소식!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12. 5. 13:30

본문



지난 11월 29일, 삼성SDS Campus에서 소셜멘토링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멘토링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삼성SDS가 함께 진행하였는데요~ 건설 및 건축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IT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현업에 계신 선배들에게 멘토링을 받기 위해 많이들 참석해주었습니다! 그 생생한 소셜멘토링 현장소식 전해드릴게요! XD


 


멘토링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로비에는 참석한 학생들을 위한 맛있는 다과와 귀여운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귀여운 기념품을 받은 학생들은 어린아이처럼 밝은 미소를 띄우면서 멘토링이 진행되는 행사장으로 입장하였습니다! :)



학생들이 입장하여 자리에 착석한 후, 삼성SDS 멘토님들의 멘토링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삼성SDS에서는 빠른 4차산업에 맞춰 개발된 기술들에 대해 소개해주고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꿀팁들과 현업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소개해주었습니다! 멘토링을 받는 학생들의 눈이 반짝이는 순간이였죠!


삼성SDS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멘토님들의 귀중한 이야기가 끝나고, 삼성물산 건설부문 멘토님들의 이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순서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입사 5개월 차 홍유진 선임님께서 무대로 올라와 준비해오신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홍유진 선임님께서는 얼마전까지 멘토링에 참석한 학생분들과 비슷한 입장이었기에 취업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공개해주셨는데요.


인턴 프로그램 경험, 여행을 비롯한 해외 경험, 체력 관리 등 다양한 경험으로 시야를 넓혔으면 좋겠다는, 선임님께서 직접 몸으로 느끼신 소중한 팁을 전해주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오신 이야기가 끝난 후에도 별도의 Q&A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직접 겪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답변해주셨습니다.


홍유진 선임님의 순서가 끝나고 두 번째 순서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염형선 책임님께서 마이크를 이어 받으셨습니다. 


 

염형선 책임님께서는 시대변화에 맞게 발전한 IoT기반 래미안 스마트홈에 대해 소개해주셨는데요. 건설과 IT를 접목시킨 스마트기술을 래미안에 적용시킨 모습을 직접 보고 경험을 할 수 있는 래미안갤러리에 대해 실제 모습이 담긴 영상과 함께 소개해주셨습니다.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에 걸맞게 공기청정시스템, 에어드레스 기능을 갖춘 드레스룸이 설치된 현관, 음성으로 제어하는 기술 등 IoT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래미안 스마트홈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래미안 갤러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여 방문해보세요! 스마트기술로 발전된 래미안의 모습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D


염형선 책임님께서는 건설산업에서 IT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할 일도 많이 늘었다고 이야기해주셨는데요. IT에 관심 있는 친구들이라면 건설산업에서 IT 관련 업무를 꿈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염형선 책임님의 멘토링을 끝으로 모든 멘토님들과 학생들이 다함께 단체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중한 단체사진의 추억을 가지고 소셜멘토링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삼성SDS가 함께 준비한 소셜멘토링 행사를 통해 건설과 IT쪽에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삼성SDS가 여러분의 앞길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