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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래미안 신상품 발표! ‘Next Raemian Life’ 현장소식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9. 11. 22.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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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지난 19일,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컨셉을 발표했습니다!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서 열린 이번 상품회에는 래미안 고객들과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해주셨는데요.

 


발표회의 첫 번째 순서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베리준오의 오준식 대표 디자이너가  ‘래미안 미래상품 기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준식 대표 디자이너는 “새로운 세대의 래미안 라이프를 이야기하며 우리는 국경없는 새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무엇을 기대하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 “밀레니얼 세대가 꿈꾸고, 믿고,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하였습니다.


 

이어서, 삼성물산 상품디자인그룹의 김명석 상무가 ‘Next Raemian Life’를 주제로 고객들이 래미안에게 원하는 새로운 요구와 이를 반영하는 래미안의 미래상품에 대해 발표하였는데요.


김 상무는 “밀레니얼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나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과 편리한 서비스를 누리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건강과 환경까지 챙길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21세기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 고객들께 자부심의 경험을 제공

 


삼성물산은 2000년 1월, 업계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을 발표한 이래,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입주민들께 자부심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는데요.


2001년에는 인텔리전트 아파트를 개발하고 2005년에는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강조한 유비쿼터스 아파트 ‘래미안 U-plan’을 발표하는 등 소비자가 원하는 아파트 모습을 제안하고 새로운 주거환경을 만들어왔습니다.


2005년에는 건설업계 최초로 입주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를 론칭했는데요.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객만족 활동의 핵심으로 삼고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만족 활동을 통해 래미안은 2019년 기준 국가고객만족도(NCSI) 아파트 부문 2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6년 연속 1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18년 연속 1위 등 국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죠! XD



‘Next Raemian Life’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반영

 


이번에 발표한 ‘Next Raemian Life’는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실제로 주택상품에 반영하고자 하였는데요!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상품과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유연한 소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하여 세대∙단지내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기술과 성능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우선, 고객들의 취향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의 범위를 늘릴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평형별 인테리어 일괄 제공 방식을 탈피하여 향후에는 기본 바닥재∙아트월∙가구 도어 색상, 도어 개폐방식 등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품회 현장에는 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견본주택이라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정말 현실감이 뛰어나서 실제 집 안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었어요! XD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전문 서비스가 도입된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단지 입구에는 웰컴 라운지와 카페 등이 들어서고 조식∙중식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접목된 실내체육관 등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펫-케어 서비스 및 실버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차량정비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및 차량을 공유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래미안 IoT 플랫폼을 통해 사용 예약은 물론 비용 납부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D



IoT 홈랩과 그린에너지 홈랩 통합 운영


발표가 끝나고 신상품 관련 미디어 전시 부스와 래미안 홈랩을 둘러보았습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IoT 홈랩과 그린에너지 홈랩을 리뉴얼하면서 명칭을 ‘래미안 홈랩(RAEMIAN HomeLab)’으로 통일하고, 각 공간의 명칭을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그린 라이프(Green Life)로 변경하였는데요.



새로 리뉴얼한 그린 라이프관에는 조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거실∙주방과 공간의 가변성을 강조한 슬라이딩 도어, 침실 한 개당 욕실 한 개를 배치하는 원 룸 원 배쓰(1 Room 1 Bath), 조리공간은 최소화하고 식사공간은 늘린 주방 형태인 컴팩트 키친과 와이드 다이닝(Compact Kitchen, Wide Dining) 등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을 구현하였습니다. 

 


주거성능 관련된 기술로는 현관 전체가 공기청정되는 클린룸, 에어드레서 기능을 갖춘 드레스룸, 단열성능이 강화된 창호, IoT 플랫폼과 연계한 조명∙모션베드 제어 등을 선보였는데요.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에 최적화된 기술인 것 같습니다.



이번 상품회를 통해 밝힌 Next Raemian Life 상품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며,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래미안의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하는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어떻게 구현시키지는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기대해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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