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축여행] 5월 황금 연휴, 건축물을 따라 떠나보는 국내 봄나들이 장소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5. 2. 17:15

본문

기다리고 기다리던 5월 황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어디로 떠날지 정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5월 연휴에 다녀올 만한 ‘국내 나들이 장소’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역사와 전통이 깃든 아름다운 건축물을 만날 수 있는 장소들로 골라 보았는데요. 봄 분위기와 더욱 잘 어울리는 역사적 건축물을 찾아서, 함께 떠나볼까요~?

 

 

신라시대로 가보는 타임머신 여행, 경주

 

 

출처: Wikipedia

 

 

출처: Wikipedia

 

 

가장 먼저 소개할 장소는 국내여행의 핵심! 바로 ‘경주’입니다. 경주를 수학여행 장소로만 추억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어른이 된 후에 경주에 가보면, 어릴 적 수학여행에서 느끼지 못했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5월의 경주는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그 중에서도 불국사와 석굴암은 경주에서 놓칠 수 없는 관광지이죠. 불국사에서는 동양 제일의 걸작인 금동아미타여래좌상을 볼 수 있고, 산등성이를 따라 조금 올라가면 동해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석굴암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봄 꽃과 연못을 구경하다 보면 마치 신라시대로 돌아간듯한 기분을 느끼게 되죠.

 

첨성대 주변 역시 봄에 더욱 아름답습니다. 노랗게 물든 유채꽃밭은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데요, 한복을 빌려주는 곳도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복을 입고 인생사진 한 컷 남겨보면 어떨까요? 선덕여왕 때 만들어져 지금까지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첨성대는, 밤에 조명을 받아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고 하니, 저녁에는 경주의 봄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보는 건 어떨까요?

 

 

도심에서 느껴보는 역사와 전통, 덕수궁

 

 

출처: Wikipedia

 

 

출처: Wikipedia

 

 

다음으로 소개할 봄나들이 장소는 바로 ‘덕수궁’입니다! 덕수궁 안에는 다양한 봄 꽃이 만발해서, 봄의 궁궐 정취를 제대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구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해 문화관광 해설 프로그램 ‘정동 한바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덕수궁뿐만 아니라 정동극장, 중명전, 구러시아공사관, 이화백주년기념관, 정동제일교회,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및 시립미술관까지 정동 일대를 둘러보며, 역사적인 건축물에 대한 전문가의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아이들과 함께 서울 도심에서 역사 공부와 봄 나들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점! +_+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오전 10시, 오후 2시)에 진행된다고 하니, 예약사이트(https://goo.gl/mPjDy4)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어차를 타고 돌아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

 

 

출처: Wikipedia

 

 

출처: Wikipedia

 

 

다음으로 소개할 장소는 바로 ‘수원 화성’입니다.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 중 하나인 수원 화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중요한 건축물이기도 하죠. 수원 화성에 오르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수월한 코스는 팔달문 서쪽 안내소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성의 둘레가 5km가 넘기에 천천히 걸어서 돌아보는 것도 좋지만, 오르막길을 걷는 것이 힘들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화성 어차’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는 순종황제가 탔던 어차와 왕이 탔던 가마를 모티브로 해 제작한 차량인데요. 통 유리로 되어있어 어차에서 밖을 볼 수 있습니다.

 

연무대부터 화홍문~화서문~팔달산~화성행궁~팔달문 우회~수원화성박물관 등을 지나 다시 연무대로 돌아오는 코스로, 40~5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수원 화성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코스이니 한 번쯤 타보면 좋겠죠?

 

*화성어차 운영 안내
-연중무휴(눈과 비가 오는 날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요금: 어른 3천원, 군인 및 청소년 2천원, 어린이 1천원
-팔달문 재래시장 일대 환경조성공사로 운행노선 일부 변경(팔달문 전통시장→팔달문 우회)


 

‘라라랜드’를 잇는 봄날 산책코스, 낙산공원

 

 

 


출처: Wikipedia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낙산공원’입니다! 큰 사랑을 받았던 영화 <라라랜드>의 패러디 영상이 찍힌 곳으로 ‘낙산랜드’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는데요. 낙산공원을 빙 둘러싼 사적 제10호 ‘한양도성’은 현존하는 전 세계 도성중에 가장 오랜 기간 동안 기능을 수행한 도성입니다. 도성길을 따라 전망대, 놀이광장, 정자 등이 있어,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벼운 산책코스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밤에는 서울의 야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D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을 맞이해 건축물을 따라 국내 봄나들이를 떠나보았는데요. 이번 황금 연휴에 조금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경주로, 당일치기를 선호하는 분들은 덕수궁, 수원화성, 낙산공원으로 봄나들이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