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파워포인트를 프레지처럼! PPT 슬라이드 효과주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9. 19. 14:48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

 

혹시 프레지를 통해 멋지게 발표하는 모습 본 적 있으신가요? 프레지 같은 효과를 주고 싶지만, 파워포인트에 익숙해 선뜻 도전하지 못한 분들! 이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파워포인트 2016에서도 프레지와 같은 슬라이드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지금 바로 프레지 같은 멋진 PPT 슬라이드 효과를 줘볼까요? 


* 위 기능은 Office 365 를 구독하고 있는 파워포인트 2016사용자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2


먼저, 4장의 슬라이드 사진을 배치해주세요. 

[삽입]-[확대/축소]를 선택한 후 [요약 줌]을 클릭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3


[요약 줌] 메뉴에서는 어떤 슬라이드를 확대/축소 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4

 

효과를 주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 후 [삽입]을 클릭해 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5


왼쪽 네비게이션 창에 [요약 섹션]이라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슬라이드가 작게 보이죠? 이 상태에서 전체스크린(F5)를 하면 프레지처럼 줌, 아웃이 가능하다는 사실! B-)


다음으로 추가적인 효과를 줘보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6


네비게이션 창에 요약 섹션 탭 아래에 섹션1~4 까지 생긴 것이 보이시죠? 

이 중 섹션 2를 선택한 후 그 아래에 슬라이드를 하나 더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텍스트를 적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7


다시 요약섹션 슬라이드로 가서 그냥 사진이 확대, 축소가 되면 재미없으니, 자동차 도형을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8


요약 섹션에 있던 사진의 크기를 조정한 후, 자동차 위에 적절히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9


자동차가 도형을 선택 후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색도 변경 완료! 그리고 나서 전체 화면(F5)를 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션 2번에 해당 하는 그림을 클릭할 때는 다음 슬라이드까지 나오는 것도 꼭 체크해주세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파워포인트에 추가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정말 따끈따끈한 기능, 프레지 효과를 함께 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이 재미있는 기능이 어떻게 활용할까 정말 기대가 되네요! XD


*동일한 파일로 실습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해주세요.

친절한혜강씨_실습파일.pptx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