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그라데이션효과로 세로 이미지 느낌 있게 배치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22. 09: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


PPT 만들 때, 세로로 되어 있는 사진을 배치할 경우 어색한 경우가 많죠? 이번 친절한혜강씨 PPT강의에서는 세로로 긴 이미지를 자연스럽고 예쁘게 배치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

[삽입]-[그림]을 이용해 세로로 긴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3

화면을 넘어가는 긴 이미지는 화면에 맞게 자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 화면에 넘치는 부분을 [서식]-[자르기]를 통해 잘라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4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사진 크기와 동일한 크기로 도형을 만듭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5

만든 도형은 왼쪽에 드래그해서 잠시 옆에 배치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6

[삽입]-[도형]-[이등변삼각형]을 선택한 후, 3개의 삼각형을 만들어 위의 화면과 같이 배치합니다. 물론, 원하는 모양으로 배치해도 된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7

3개의 삼각형을 동시에 선택해주세요. 전체를 드래그해도 되고, Ctrl키를 눌러 하나씩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8

모두 선택 했다면,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병합]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기능은 2013 이상에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2010에서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셰이프 병합을 추가해서 이용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9

다시 직사각형을 사진 위로 포개어 지도록 배치하고, Ctrl키를 눌러 삼각형 3개를 병합한 도형을 선택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0

[서식]-[도형 삽입]그룹에서 [빼기]를 클릭합니다. 직사각형 도형 안에 삼각형 모양대로 빼기가 됐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1

다시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의 색을 검은색으로 지정하고 [도형 윤곽선]'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2

직사각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 클릭]-[단색 채우기] 메뉴에서 [투명도]를 50% 전후로 변경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3

추가적인 디자인으로 [삽입]-[도형]-[이등변 삼각형]을 만들고,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색을 지정해서 배치해도 좋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4

작은 삼각형을 모두 선택하여 [우클릭]-[개체서식]-[투명도]를 조정해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조정해주시면 더욱 멋스러운 디자인이 완성 된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5

왼쪽 화면도 꾸며보겠습니다! 기본 도형 느낌을 삼각형으로 했기 때문에 왼쪽도 삼각형으로 꾸며볼게요~


[삽입]-[도형]-[이등변 삼각형] 2개를 만듭니다. 하나의 방향은 회전바를 이용해 방향을 바꿔주고 크기를 작게 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6

뒤집은 작은 삼각형은 큰 삼각형 위에 배치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7

2개의 삼각형이 합쳐진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 '채우기 없음'으로 [도형 윤곽선] '검은색'으로 선택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8

삼각형 아래,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적당한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19

사진 한 장만 달랑 있는 것이 허전 하다면 이런 방법으로 예쁘게 PPT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겠죠? :-D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0

좀 더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으로도 꾸며보겠습니다. 


똑같은 슬라이드를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기존 세로 이미지에 배치했던 반투명 도형은 삭제하고 사슴 사진만 남겨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1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사진의 1/3 정도 찰 수 있게 도형을 만듭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2

직사각형을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종류]'선형'으로, [방향]'선형 오른쪽'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3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양끝에 두 개만 남기고 삭제해주세요. 두 중지점의 [색]은 모두 흰색으로 변경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4

오른쪽에 있는 중지점의 [투명도]를 100%로 변경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5

자연스럽게 되는 것 같은데, 약~간 어색하죠? 더 자연스럽게 효과를 줘보겠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6

다시 도형서식을 들어가 [그라데이션 중지점]에서 왼쪽에 가깝게 중지점 하나를 더 추가해줍니다. 새로만든 중지점의 투명도는 기존 것보다 살짝 더 낮추어 조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세로이미지배치_27

짠~ 직전보다 더 자연스러워졌죠? 이번 강의를 통해 항상 애매했던 세로 이미지를 어렵지 않게 디자인 해보세요~ 또, 파워포인트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까지! 여러분만의 감각으로 멋진 PPT 디자인을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B-)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