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이자 색상회사. 팬톤에서 매년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  2016년은 Rose Quartz 와 Serenity 가 올해의 컬러로 선정되었습니다. 

요즘 디자인 트렌드를 보면 심플하고, 원색적인 컬러보다는 파스텔 톤이 대세인 것 같은데요. 그 대세에 맞추어 이번 포스트에서는 올해의 컬러를 이용해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2


[삽입]-[그림]을 이용해 선택한 이미지를 삽입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3


사진 크기는 슬라이드 크기에 맞게 [서식]-[자르기]를 이용해 잘라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4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해 슬라이드 크기에 맞게 직사각형을 만들어 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5


올해의 컬러인 Rose Quartz & Serenity이미지를 삽입해주세요. 물론 직접 색을 지정하셔도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6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그라데이션 중지 점]이 4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7


4개의 중지 점 중 양 끝점을 빼고 나머지 중지 점 2개를 삭제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8


첫 번째 중지 점을 선택한 후 [색]에서 [스포이트]를 선택하고, 올해의 컬러 색을 클릭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9


오른쪽 중지점도 불러온 올해의 컬러로 변경하면 되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0

 

[각도]는 45도 정도로 변경해 사선으로 그라데이션 방향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1


중지 점을 선택한 후 [투명도]를 자연스럽게 조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2

 

무엇인가 허전하시다면? 최근 트렌드 디자인 중 하나인 고스트 디자인을 해보겠습니다!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도형 채우기]는 '없음'으로, [도형 윤곽선]은 '흰색'으로 빈 상자를 만들어 주면 완성입니다!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3


다음으로 심플하게 올해의 컬러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삽입한 후 [서식]-[자르기]를 이용해 이미지를 잘라주세요. 이번에는 절반 정도의 크기로 잘랐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4


[삽입]-[도형]을 이용해 도형을 2개 만든 후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올해의 컬러를 각각 지정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5


사진과 함께 심플한 도형이 있으니 조금 덜 심심하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6


마지막으로 사선 디자인을 해보겠습니다. 기존 슬라이드의 이미지를 복사한 후 새로운 슬라이드에 붙여 넣기를 해주세요. 그 후 [삽입]-[도형]-[평형 사변형]을 선택해 평행 사변형을 삽입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7


마찬가지로 올해의 컬러로 색을 변경하고, 두 도형을 겹치게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8


도형 위에 글자와 선을 그으면 올해의 컬러를 이용한 깔끔한 디자인 완성입니다! B-)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9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20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21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올해의 컬러를 이용해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해보았는데요. 사진과 도형 그리고 조화로운 색을 이용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이 가능하단 사실! 그 과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