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140명 중학생의 꿈찾기 프로젝트, ‘주니어건설아카데미’ 실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23. 14:01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아카데미_1


지난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중학생 140명과 함께 건설관련 직업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주니어건설아카데미’를 실시했습니다. :-D


‘주니어건설아카데미’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설관련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 상담을 해주는 직업체험교육형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아카데미_2


이번 주니어건설아카데미는 자유학기제 중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건축관련 직업 중, 설계 분야에 대한 교육과 실습이 진행하였습니다.


총 140여명의 참가학생들은 건축 설계 강의를 통해 건축과 건축가의 역할에 대해 알고 상품기획자, 주거설계사, 익스테리어 디자이너 등 건설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아카데미_3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아카데미_4


특히 이날은 창호, 세면대, 냉장고 등 건축 설계 도면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삼성물산 임직원 및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자신만의 개성있는 주거공간을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아카데미_5

 

또한, 임직원 외에도 사회공헌활동에 참여를 희망한 10명의 건축 전공 대학생을 선발해 청소년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려줘 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주니어건설아카데미에 참여한 건대부중 심재영 학생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건축 관련 체험을 하면서 건축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았다. 직업을 선택할 때 내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전했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아카데미_6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2015년부터 건설업계 최초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니어건설아카데미를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건설업의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직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미래의 건설인재 양성에 기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