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포토샵 없이도 깔끔한 파워포인트 디자인 만드는 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5. 27. 09:31

본문


매달 찾아오는 친절한 혜강씨의 PPT강의 시간! 이번에는 파워포인트의 기본적인 도구를 이용해 깔끔한 레이아웃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포토샵 없이도 느낌 있고 깔끔한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지금 바로 강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X-D


 


먼저 빈 슬라이드에서 [우클릭]-[배경서식]에 들어간 후, [단색 채우기]를 통해 색을 '민트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삽입]-[도형]에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도형을 만들어 주세요. 도형을 선택하면 생기는 ‘노란점’을 이용해 사각형의 가장자리가 살짝 동그랗게 되도록 조절해주세요!

 


둥글기 조정을 완료하셨나요? 사각형의 둥글기를 너무 동그랗게 조절하면 예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이제 도형 색을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흰색'으로 바꿔주고, [도형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그림자]-[바깥쪽]–[오프셋 대각선 오른쪽 아래]를 선택하여 그림자를 만들어 주세요.
 


 파워포인트의 기본 그림자는 너무 진하기 때문에 조정이 필요한데요. 도형을 선택한 후 [우 클릭]-[도형 서식]에서 오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그림자]의 [투명도] 수치를 높여주면 자연스러운 그림자가 생긴답니다. B-)
 


해당 도형을 여러 개 복제(Ctrl+D)하여 위 그림처럼 배열한 후, 도형의 길이만 조절해주세요!

 

* 같은 줄로 나란히 배열해도 되지만, 좀 더 색다른 레이아웃을 위해 위치를 살짝 위 아래로 조절해보세요~!

 

 

이번엔 [삽입]-[도형]-[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선택해주세요. 이전과 같이 도형 선택 시 생기는 노란점을 이용해 둥글기를 조정한 후 흰색 사각형 안에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색은 배경과 같은 '민트색'으로, [도형 윤곽선]'윤곽선 없음'으로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도형 효과]에서 그림자를 지정하고, [도형 서식]에서 '그림자'의 '투명도'를 높여주세요~!
 


 

이제 선택한 도형에 텍스트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넣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세요. 텍스트의 색은 흰색으로 변경하고, 민트색 도형 위에 배치해주세요~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만들고 동일한 방법으로 텍스트를 입력하고 서식을 지정해주세요!
 


기본적인 레이아웃이 완성되었습니다! +_+ 이제 사진을 넣어보겠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삽입]-[그림]을 이용해 삽입해주세요~

 

*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사진 사이트: http://pixabay.com

 


사진을 크기에 맞춰 자르기 위해서 가운데 있는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자르고 싶은 사진 위에 배치해주세요.
 


사진을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흰색 도형을 선택하고,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교차'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도형이 만나는 지점만 남게 됩니다.

 

* 지금 사용되는 기능은 파워포인트2013 이상 버전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투명하게 하기 위해 가운데 흰색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하겠습니다.
 

* 파워포인트에서는 사진의 직접적인 투명도 조정이 불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사진을 도형 안에 넣어 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B-)

 


기존의 사진을 복사(Ctrl+C)해주세요. 복제한 흰색 도형을 선택한 후 [우클릭]-[도형 서식]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한 후 [클립보드]를 클릭해주세요.
 

* 사진을 복사(Ctrl+C)를 하게 되면 복사한 내용이 ‘클립보드’에 임시로 저장된다는 사실!
   따라서 ‘클립보드’를 클릭하면 도형이 복사된 이미지로 채워지는 것이 랍니다.

 

 

사진을 도형 안에 넣었기 때문에 [투명도] 메뉴가 생겼는데요. 확인하셨나요? 투명도를 알맞게 조정하여 사진을 투명하게 만들어주세요.
 


기존 사진은 삭제하고 다시 원본 사진을 다시 불러와주세요. [삽입]-[도형]-[타원]을 선택해 사진 위에 배치해주세요.
 


사진을 선택하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타원을 선택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서식]-[도형 삽입]그룹의 [교차]를 선택해 사진을 원에 맞추어 자른 후 가운데 배치해주세요!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필요한 곳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텍스트 색은 배경에 따라 지정해주세요. 왼쪽 상자에는 필요한 이미지를 삽입해 배치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차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삽입]-[차트]를 선택한 후 [세로 막대형]을 선택해주세요!
 


엑셀에서 수치를 필요한 데이터에 맞게 입력한 후, 엑셀 창은 닫아주세요. 차트의 크기를 오른쪽 흰색 도형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차트를 선택한 후 [서식]-[도형 채우기]를 통해 '민트색', '회색'으로 각각 설정해주세요. 배경과 함께 전체적으로 통일성 있는 깔끔한 디자인이 탄생하게 됩니다! >_<
 


위쪽이 살짝 허전하니 도형을 이용해 로고를 추가해 주면? 짜잔~ 완성입니다! 색다르면서 깔끔한 레이아웃이 완성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차근차근 따라 하면서 자신만의 깔끔한 PPT 레이아웃을 완성해보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