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월급 관리] 셀프 주유소부터 주유 할인 카드 혜택 비교까지! 자동차 주유비 절약 꿀팁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0. 28. 09:00

본문


자동차 보험금부터 주유비, 관리비까지! 개인 차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이동 시 편하기는 하지만 금전적으로 조금은 부담되는 분들 많으시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주유비를 아끼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꼼꼼하게 따져진다면 주유비를 꽤 아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럼, 셀프 주유소부터 주유 할인카드 혜택 비교까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주유비 절약 법’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D



자동차 기름값 절약 법 #1. 아침에 주유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주유비절약팁_1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저녁에 주유하는 것보다 더 경제적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더 경제적인 이유는 휘발유 양은 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도가 낮을 때는 휘발유의 밀도가 올라가고, 온도가 높을 때는 휘발유의 양이 팽창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중 지면의 온도가 가장 낮은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이죠!


너무 과학적인 설명에 머리가 조금 복잡해지셨다면,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말을 믿고! 내일 아침은 조금 일찍 일어나셔서 주유해보는 게 어떨까요? :D



자동차 기름값 절약 법 #2. 한 칸 이상 남았을 때 주유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주유비절약팁_2


두 번째로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한 칸 이상 남았을 때 주유하기’입니다. 평소 주유 할 때 연료 칸이 한 칸 이하로 떨어질 때까지 미루다 주유하시는 분들 계시죠? 뜨끔하신 분들이라면 앞으로 꼭! 연료 칸이 한 칸 이상 남았을 때 주유해주세요.


연료탱크의 눈금이 한 칸 이하로 떨어진 후에 주유하면, 휘발유가 연료 탱크의 바닥과 직접 만나기 때문에 기름이 산화되어서 날아간다고 합니다. 주유하는 초기의 기름은 마치 ‘밑 빠진 독에 물붓기’격이 되는 거겠죠? 똑똑한 주유를 위해 앞으로는 꼭 한 칸 이상 남기고 여유 있게 주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기름값 절약 법 #3. 가득 주유는 자제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주유비절약팁_3


세 번째 주유비 절약법은 ‘가득히 주유하는 것 자제하기’입니다. ‘한 번 주유할 때 가득 해야지’라고 생각하고, 자연스럽게 가득이요~ 외치신 분들! 이제는 이런 주유 습관을 자제해주셔요! 기름을 연료 탱크에 가득 주유하는 것은 연료 소모속도를 빠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연료 탱크의 3분의 2 정도가 가장 적당한 주유량이라고 하니, 주유하실 때에는 항상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기름값 절약 법 #4.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주유비절약팁_4


다음 알려드릴 자동차 주유비 절약 법은 많은 분께서 한 번쯤은 이용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바로 ‘셀프 주유소 이용 하기’입니다. 셀프 주유를 하신다면 앞서 말씀 드렸던 주유비 절약 법을 더욱 잘 실천하실 수 있답니다. 셀프 주유소는 스스로 주유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 주유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더욱 경제적이란 사실, 모두 알고 계시겠죠? >_< 셀프 주유를 하면서, 운전으로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을 푸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자동차 기름값 절약 법 #5. 주유 할인카드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주유비절약팁_5


마지막 주유비 절약 법은 바로 ‘주유 할인카드 혜택 확인하기’입니다! 많은 카드사가 운전자들을 위한 기름값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카드 별 할인 한도와 혜택을 받는 방법이 모두 달라서 확인을 따로 하지 않으시면 제대로 이용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현재 시행 중인 카드사의 혜택 중에는 최대 리터 당 1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지고 있는 카드와 혜택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_+ 지금 지갑을 열어 가지고 계신 카드의 주유 혜택을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자동차 기름값 절약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절약 법들을 모두 실천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대단하겠죠? 아침에 한 칸 이상 남기고, 주유 칸의 3분의 2 정도 셀프 주유하기! 이때 주유 할인 혜택이 되는 카드로 결제 한다면? 최고의 절약 레시피 완성! 이번 포스팅으로 기름값이 부담되시던 분의 마음이 한층 가벼워지셨으면 좋습니다. 내일부터 꼭! 실천해보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