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PPT 디자인 만들기 강의!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14. 10: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좌중의 시선을 강탈할 수 있는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파워포인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큰 욕심 아닐까?’하는 걱정은 노노! 언제나처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오늘의 친절한혜강씨 PPT강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2


먼저, 빈 슬라이드에서 오른쪽마우스 클릭 후 [배경서식]-[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해주세요~ [종류]는 '선형'으로, [각도]는 '0' [그라데이션 중지점]은 양 끝에 두 개를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왼쪽 중지점의 색은 밝은 빨간색, 오른쪽 중지점의 색은 조금 더 진한 빨간색으로 변경해주세요~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3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이때, 글씨는 최대한 두꺼운 글자로 해주세요~! (여기서 사용된 폰트는 HY헤드라인M 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4

 

텍스트에 마우스 커서를 둔 채 [우클릭]-[텍스트 효과 서식]을 선택한 후, [텍스트 옵션]-[텍스트 채우기]에서 [그라데이션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배경에서 그라데이션을 적용했기 때문에 동일한 그라데이션이 적용된답니다. 만약 똑같지 않다면 동일한 그라데이션 서식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5

 

[텍스트 옵션]에서 [텍스트효과] 아이콘을 선택한 후, [그림자]-[미리 설정]에서 [오프셋 대각선 오른쪽 아래]를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6

 

저는 [투명도]는 60%, [크기]는 101%, [흐리게]는 10pt, [각도]는 45도, [간격]은 7pt로 변경했어요. 각자 취향에 따라 수치를 지정하세요~! >_<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7

 

빨간색만 있으면 조금 삭막한 느낌이 드니, 하얀색 글자도 넣어볼까요? (여기서 사용된 폰트는 Lucida Handwriting 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8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긴 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서식]-[도형 채우기]에서 색은 흰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9


흰 도형을 선택 후 [우클릭]-[도형서식]-[그림자]에서 [미리 설정]을 [오프셋 대각선 오른쪽 아래]로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0


그림자를 그대로 사용하니 조금 딱딱하게 느껴져서 [투명도]는 68%, [크기]는 100%, [흐리게]는 11pt, [각도]는 45도, [간격]은 3pt로 변경했어요. (취향에 따라 수치는 조금씩 변경하셔도 OK!)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1

 

기존에 만들었던 도형을 복제(Ctrl+D)한 후, 가로 길이만 변경하고 왼쪽에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2

 

흰 상자에 들어갈 감각적인 이미지를 찾아볼까요? 사진 저작권 무료 사이트(http://unsplash.com)에서 검색 창에 'person'이라고 검색해 사람 이미지를 찾고 저장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3


[삽입]-[그림]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넣어주시고, [서식]-[자르기]를 이용해 사각형의 가로 길이와 맞춰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4

 

나머지 옆의 흰색 박스에는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텍스트를 기입하고 배치해볼게요~! (여기에서 사용된 폰트는 '대한체’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5

 

마지막 디테일을 놓칠 수 없죠! 포인트를 주기 위해 [삽입]-[도형]-[직사각형]을 만들고, 오른쪽 마우스-[도형서식]-[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 후, 기존에 적용한 그라데이션과 동일한 설정으로 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PPT강의_16

 

짜잔~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파워포인트 완.성! 강렬한 색상과 그림자 효과로 멋진 PPT 디자인이 만들어 졌죠? 천천히 따라하면 화려한 기술이나 감각이 없어도 누구나! 완성할 수 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PPT강의를 한 번 더 연습해보시고, 다음은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응용해서 만들어보세요! :D 여러분들도 PPT 고수가 될 수 있을 거에요~!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