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기퇴치법] 계피스프레이부터 페트병 모기감옥까지,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7. 8. 09:00

본문


여름밤, 열대야가 찾아오기라도 하면 잠 못 이루는 밤으로 답답한데요. 그렇지 않아도 예민한데 귀 주변을 윙윙~ 맴돌며 우리들의 숙면을 방해하는 불청객, ‘모기!’ 생각만 해도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계피스프레이부터 페트병 모기감옥까지!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를 통해 모기 퇴치법을 알려드려 합니다. 남들보다 특히 모기에 많이 물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더 집중해서 봐주세요~! +_+ 



모기 퇴치법 #1. 모기가 잘 무는 사람은?


천연모기퇴치법1


모기향을 피워도 물리는 나, 정녕 모기와 천생연분인 걸까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모기는 어떤 타입의 사람을 좋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모기는 몸집이 큰 사람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모기가 흡혈 대상을 찾을 땐, 이산화탄소나 체온, 습기 등에 이끌리게 되는데요. 몸집이 크고 뚱뚱한 사람은 신체 표면적이 넓어 모기가 멀리서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기는 성인보다는 어린아이들을, 남성보다는 여자를 좋아합니다. 어린아이와 여성들은 젖산이나 아미노산 같은 대사분해 물질이 활발하게 생성되기 때문에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특히 열이 많고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들이라면 모기에 더 잘 물릴 수 있으니 신경 써주세요~



TIP) 모기는 어떻게 고층 아파트까지 침입하는 걸까요? 


고층아파트에 서식하는 모기는 아파트의 엘리베이터와 배수구를 타고 올라옵니다. 모기는 2mm 정도의 미세한 틈만 있어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방충망과 배수관 등을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문을 열고 닫을 때 들어올 수 있으니, 현관에 살충제를 뿌려두세요!




모기 퇴치법 #2. 향이 강한 제품 사용을 자제하고, 밝은색 옷을 입으세요! 

 

천연모기퇴치법2


모기는 ‘향’에 민감한 곤충입니다. 따라서 향이 강한 로션이나 향수를 과하게 사용하는 것은 모기를 유혹하는 것이겠죠? 그러니 화장품 사용은 자제해주시기 바랄게요~


또한 모기는 어두운색을 좋아하는데요. 캠핑 등, 야외 활동을 할 땐 검정, 파랑과 같은 진하고 어두운 색상보다 흰색, 노랑과 같은 밝은색 옷을 입어주시기 바랍니다.


TIP) 모기 물린 곳에 침을 바르는 것은 정말 효과가 있나요?


모기 물린 곳은 최대한 건드리지 말아 주세요. 사람의 침에는 약 1억 마리의 세균이 있는데요. 모기 물린 곳을 통해 세균이 몸 안으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긁거나 십자가를 긋는 행동은 손톱 내 세균의 2차 감염 위험이 있는 행동이므로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모기 퇴치법 #3. 땀을 많이 흘리셨다면 바로 샤워해주세요!

 


모기 퇴치를 위해선 땀 냄새를 없애주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입니다. 모기는 체온, 습도, 냄새에 민감하기 때문에 자주 샤워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때, 위에서 알려준 것처럼 향이 강한 샤워 용품은 되려 부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으니 향이 없거나 약한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모기 퇴치법 #4. 모기퇴치 식물, ‘구문초’를 키워보세요! 

 

천연모기퇴치법3


‘구문초’모기퇴치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기향이나 모기약은 화학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민감하신 분들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천연 모기 퇴치제로 구문초로 대체할 수 있겠죠? 


구문초는 향을 통해 모기를 쫓아내는데요. 모기 외에도 집 안에 들어오는 다양할 벌레들을 차단해주어 쾌적한 실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벌레퇴치와 실내 가드닝 효과를 누려보세요!



모기 퇴치법 #5. 계피 스프레이,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천연모기퇴치법4


천연 모기 퇴치제의 0순위 천연 재료는 바로 ‘계피’입니다! 모기는 유독 계피의 향을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계피는 모기 퇴치뿐만 아니라 가정이 있는 진드기나 개미 등의 각종 해충을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D


계피 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은 계피를 달인 물을 분무기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계피를 알코올에 넣은 뒤 2주 동안 숙성시켜 만들기도 합니다. 어떠한 방법이든 쉽다는 것은 변하지 않죠? 



모기 퇴치법 #5. 페트병 모기감옥,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천연모기퇴치법5


또 다른 천연모기 퇴치제! 페트병을 활용한 일명 ‘모기감옥’이라는 것인데요. 페트병으로 모기를 유인한 후 못 나가게 하는 일종의 ‘덫’입니다. 설탕과 효모가 발효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인데요. 화학성분 0%! 100% 천연 모기 퇴치제를 만들어보세요.



페트병 모기감옥 만들기 



준비물: 페트병, 황설탕, 빵 효모, 물

1. 페트병의 1/3 지점을 잘라주세요. (* 잘라낸 윗부분은 버리지 마세요!)

2. 설탕물 빵 효모를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3. 잘라낸 윗부분은 뚜껑은 버리고, 거꾸로 뒤집어 끼워주세요.

4. 페트병의 겹치는 사이를 테이프로 막아주세요




지금까지 계피스프레이부터 페트병 모기감옥까지! 천연 모기 퇴치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모기가 지긋지긋하다고 느끼셨던 분들께 정보를 드릴 수 있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올여름은 모깃소리에 잠 못 이루시지 마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