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휴가준비] 여름휴가의 시작!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7. 3. 09:25

본문


어느덧 7월의 첫 번째 주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7월이 되면서 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준비하시느라 바쁘실텐데요. 휴가를 떠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은 여행지에서 보낼 숙소 예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광숙박업계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펜션 수는 6,000곳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펜션들이 점차 다양해지고 많아지면서 선택의 고민은 더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오늘의 포스트! ‘좋은 펜션을 고르는 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 #1. 선택 기준을 정해보세요!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1


많고 많은 펜션을 고를 때, 어떤 부분을 가장 먼저 생각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펜션의 내/외부 인테리어를 보고 선택할 것 같은데요. 물론 펜션 내외부의 인테리어가 중요하지만. 먼저 펜션을 선택할때 어떤 부분을 보고 선택할지 기준을 정해보세요! 


주변 관광지의 접근성이나 가격, 외관, 서비스 등, 여러 요인이 있겠죠? 여러 요인 중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우선순위를 정하다보면, 수월하게 펜션을 선택 할 수 있을거랍니다. :)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 #2. 홈페이지 사진을 무조건 믿지 마세요!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2


홈페이지의 호텔 부럽지 않은 펜션 사진을 보고 예약했는데, 실제로 방문했더니 기대했던것과 다른 모습에 깜빡 속았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은 오픈 후 최상의 상태이거나, 조명이나 소품 등을 활용해서 더욱 좋게 보이게끔 찍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광각렌즈를 사용해서 실제보다 더 넓어 보이게 찍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의 사진보단 실제 이용객들의 사진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방송에 나온 곳을 선택해보세요!


많고 많은 펜션중! 어떤 펜션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드라마, 영화 등 방송의 촬영지로 나온곳을 선택해보세요. 방송에 나온 펜션들은 이미 외관이나 시설 등 검증되었기 때문에 촬영장으로 나온 것이겠죠? :)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해당 영상으로 실제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다만, 인기가 많기 때문에 빠른 예약이 필요하답니다. 또한, 보통 펜션보다는 비쌀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 #3. 펜션만의 서비스를 확인하세요!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3


펜션이 많아지다보면서 펜션마다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호텔처럼조식을 주는 곳도 있고, 여행의 꽃! 바베큐시설 무료제공, 펜션에 찜질방 시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요즘에는 펜션 고객들만을 위한 수영장을 운영하는 곳이 많아졌는데요.펜션 내 수영장의 여부도 펜션 선택의 중요 요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픽업서비스, 부대시설 등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최고의 서비스를 갖춘 펜션을 선택하길 바랄게요!

 


TIP) 휴가철을 노리는 ‘펜션 사기’를 조심하세요! 


휴가철이오면 유령 호텔, 펜션의 사기 피해 기사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펜션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약 전, 후로 전화로 꼼꼼히 알아보시고 전액 입금, 혹은 현금으로만 입금을 유도하는 곳을 주의해주세요. 또한, 해당 군청/구청에 전화하셔서 펜션의 사업자 등록번호나 신고 유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 #4.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좋은 펜션 고르는 방법4


좋은 펜션을 고르기 위해선 무엇보다 후기를 살펴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요즘에는 블로그에 광고성 후기들이많아져서 선택을 더욱 어렵게 하는데요. 블로그말고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가 활발해지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접해보면서 알짜배기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장 믿을만한 건 지인들에게 직접적으로 전해 듣는 후기인데요. 먼저 휴가를 다녀온 지인들이 있다면 그분들께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신뢰 있고,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D




지금까지 여름휴가의 시작, '좋은 펜션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보통 홈페이지에서는 ‘~역에서 몇 분 거리’라는 문구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는 이보다 더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지도를 통해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철저히 비교하셔서 도착한 펜션에 실망하는 일이 없길 바랄게요.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세요! >_<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