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의 이색건축물]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8. 09:48

본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건축기술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건축물은 독특한 외형만으로도 지나가던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크롤 바까지도 멈추게 할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들! 지금 바로 함께 확인해볼까요?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 #1. 미국, 가이젤도서관 (Geisel Library)


디자인이돋보이는세계건축물1

▲ 사진출처: Flikr


먼저 소개시켜드릴 건물은 미국 캘리포니아대학의 중앙도서관, `가이젤도서관`입니다. :) 마치 거대한 두 손이 건물을 떠받들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실제로 가이젤도서관은 지식을 두 손으로 떠받드는 모습을 형상화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가이젤도서관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 7곳에 선정이 될 만큼 감각적이고 기형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 ‘책 무게 때문에 건물이 가라앉고 있다’는 괴소문(?)으로 더욱 재미있는 매력을 더하는 가이젤도서관입니다.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 #2. 영국, 거킨빌딩 (Gherkin Building)


디자인이돋보이는세계건축물2

▲ 사진출처: Wikimedia


다음으로, 영국 런던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거킨빌딩`을 소개합니다. 스위스 보험회사의 본사인 이 건물은 흡사 `오이`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오이라는 뜻의 `거킨`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거킨빌딩’이라고 불린답니다. 거킨빌딩은 준공 당시 런던의 역사적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부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사각형 건물의 디자인을 탈피한 원추형 디자인과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친환경 디자인으로 런던 시민들뿐만 아니라 세계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런던의 역사적 건물들과 현대적인 디자인 건축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인상 깊지 않나요?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 #3. 중국, 북경 국립 경기장 (Beijing National Stadium)


디자인이돋보이는세계건축물3

 ▲ 사진출처: Wikimedia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축물은 2008 베이징 올림픽이 열렸던 중국의 북경 국립 경기장입니다. 이 건축물은 마치 거대한 `새 둥지`를 연상케 하는데요. 중국의 현대 건축디자인을 대표하는 북경 국립 경기장은 세계에서 철로 만든 가장 큰 건축물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저녁이 되면 형형색색의 빛이 밝혀지면서 아름다운 야경까지 책임진답니다. 주변엔 백화점과 음식점 및 카페 등 보고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가득한데요. 북경으로 여행가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꼭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의 건축물 #4. 한국, 서울시청 신청사 (Seoul City Hall) 


디자인이돋보이는세계건축물4

▲ 사진출처: Wikimedia


마지막으로, 2012년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대한민국의 서울시청 신청사입니다. 고풍스런 구청사 바로 뒤에 위치한 신청사는 서울도서관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신청사가 가진 유려한 곡선은 전통한옥 처마를 옆에서 본 모습으로부터 모티브를 얻었다고 합니다. 전통에서 찾은 곡선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잘 표현하지 않았나요? 게다가 내부의 벽면이 정원으로 되어 있어 에너지 절약 가능한 친환경 건물이랍니다. :)

 


디자인이돋보이는세계건축물5

▲ 사진출처: Flikr


현대적인 디자인의 서울시청의 신청사는 구청사의 뒤에서 다채로운 풍경을 더해줍니다. 아름다운 외관부터 에너지 절약까지! 똑똑한 서울시청의 신청사 8~9층에는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하늘광장’과 전시회나 공연 등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홀’ 공간이 있으니 부담 없이 둘러보세요. :)




오늘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계 건축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소개해드린 건축물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기존의 네모난 건물 디자인을 탈피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이색 디자인 건축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콘텐츠(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