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세계의 신기한 장소 BEST 5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14. 13:53

본문


세상에는 대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이 많은데요. 대자연의 앞에 서면, 그 경이로움에 한 없이 작아지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영화 속 한 장면인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세계의 신기한 장소 BEST 5를 소개해드릴게요! 두 눈 크~게 뜨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D




1. 맥머도 드라이 밸리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의신기한장소1

▲ 사진출처: 내셔널지오그라피


먼저 소개할 곳은 남극의 사막이라고 불리는 `맥머도 드라이 밸리`입니다. 드라이 밸리는 남극이지만 얼음이 없고 무척 건조한 곳으로 알려졌는데요. 이곳은 200만년 동안 한번도 비가 내린 적이 없고, 일년에 10cm 가량 내리는 눈마저 금방 기체로 변해버린다고 합니다. 건조한 기후로 인해 3000년 전 죽은 물개의 유해가 미라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얼음이 없는 남극! 신기롭지 않나요? :)






2. 하늘 간헐천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의신기한장소2

▲ 사진출처: Pixabay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미국 네바다주 와슈 카운티에 위치한 신비의 장소! 하늘 간헐천입니다. 간헐천은 지하 깊은 곳에서 솟아오른 고온의 물 혹은 수증기가 평균온도의 지하수를 만났을 때 수증기 형태로 뿜어져 나오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네바다주의 하늘 간헐천은 1964년 지열 에너지 탐사과정에서 우연히 자연 온천 발원지를 건드리면서 발견되었답니다. 그 후 지금까지도 신비로운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3. 북극 오로라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의신기한장소3

▲ 사진출처: Pixabay


이번에 소개할 곳은 ‘북극의 빛’이라고 불리는 북극 오로라입니다. 밤하늘에 찬란하게 빛나는 오로라의 광경은 황홀하기까지 한데요. 오로라는 태양에서 방출된 입자 `플라스마`가 지구 자기장의 영향을 받아 지구의 양극에 진입할 때 볼 수 있는 현상이랍니다. 많이 보이는 색은 녹색과 황록색이지만 종종 적색, 황색, 청색, 보라색 등으로 연출되기도 한답니다. 하늘에 아름다운 커튼이 펼쳐진 것 같은데요. 언젠간 꼭 직접 확인하고 싶어집니다.






4. 리오틴토 강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의신기한장소4

 ▲ 사진출처: Eyeonspain


스페인 남서부에는 ‘작은 화성’이라고 불리는 `리오틴토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리오틴토`는 스페인어로 `붉은 물`, `붉은 강`을 뜻하는데요. 리오틴토 강은 이름처럼 붉은 색을 띠어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장소로 꼽히고 있답니다. 과거에 리오틴토 강은 광산이었는데요. 강 주변의 광산에서 흘러 들어온 광물 성분들 때문에 붉은 색은 띠는 것이랍니다. 실제로 리오틴토 강물 속에는 많은 양의 철 성분이 녹아있어 유해하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5. 리체트구조

 

삼성물산 건설부문 세계의신기한장소5

▲ 사진출처: Pixabay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아프리카 사하라사막 서쪽에 위치한 모리타니아의 `리체트구조`입니다. 리체트구조는 직경 50km의 크기로 황소 눈을 떠올리게 하는 특이한 지형이 특징인데요. ‘지구의 눈’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리체트구조는 지구 밖에서도 관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리체트구조의 최초의 발견자는 우주비행사라고 하는데요. 이런 신비한 지형을 자랑하는 리체트구조는 `지구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장소 10`에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세계의 신기한 장소 BEST 5`를 살펴보았습니다. 마치 한 폭의 작품을 연상시키는 곳들인데요. 세계의 신비한 장소, 잘 감상하셨나요? 자연이 만든 신비한 장소를 말로는 모두 표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위 장소들 중, 마음을 뺏긴 곳이 있다면 죽기 전 꼭 가봐야 하는 곳으로 버킷리스트에 지금! 추가해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