쨍쨍 내리쬐는 햇살과 무더위 속에 찾아온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피서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시기인데요. 피서지를 이야기할 때 수영장과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겠죠? 국내외 수많은 수영장,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은 최근 몰려드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 곳곳에는 독특한 시설과 전경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수영장과 해수욕장들이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여러분의 상상 속에서나 존재했을 법한 독특한 디자인의 수영장과 해수욕장들을 소개해드리릴게요!
미국 라스베이거스 - 열대어들과 헤엄치는 골든 너겟 호텔 수영장
출처 : flickr.com
세계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라스베이거스에는 수많은 카지노와 호텔들이 즐비한데요. 이곳에는 일반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수영장이 있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라스베이거스 북쪽에 위치한 '골든 너겟 호텔'의 수영장! 골든 너겟 호텔의 내부에는 큰 아쿠아리움이 있어 남다른 전경을 자랑하는데요. 아쿠아리움에는 상어를 비롯한 수많은 열대어류들이 살고 있습니다. 호텔 안에 아쿠아리움이 존재하는 것부터가 예사롭지 않은데요. 실은 더욱 놀라운 것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수.영.장! 그렇다면 수영장은 어디에? 바로 이 아쿠아리움 안에 수영장이 함께 존재하고 있습니다!
열대어들과 함께 수영을 하는 상상, 한 번쯤 해보셨죠? 미국 내륙 네바다주에 위치한 골든 너겟 호텔의 수영장에서는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 호텔 내부 아쿠아리움에는 수많은 상어들도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상어들이 살고 있는 곳에 투명한 미끄럼틀이 있어 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라면 누구든 탑승이 가능합니다. 무시무시한 상어들 사이를 지나가는 것. 그만큼 스릴 있는 미끄럼틀도 없겠죠? Tip! 미끄럼틀은 강화 아크릴로 되어있어 부숴질 일이 없으니 걱정 마시고 재미있게 즐기세요^^
출처 : flickr.com
이처럼 수영장에서 대형상어들과 함께 라스베이거스의 야경을 관람할 수 있는 등,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매력으로 골든 너겟 호텔 수영장은 여러 매체들이 선정한 '세계 10대 수영장'에 꼽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수영장 외에도 호텔에는 세계 최대 크기의 금덩어리, 다양한 카지도 등 볼 거리, 즐길 거리들이 가득합니다. 미국 내륙 지방을 여행하실 분이라면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골든 너겟 호텔을 방문하셔서 상어들과 함께 헤엄치는 특별한 경험을 놓치지 마세요!
싱가폴 -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야외수영장, 마리나 베이 샌즈
출처 : 위키피디아
많은 사람들이 어떤 장소에 대해 생각할 때 '전망'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곤 합니다. 높은 곳에서 먼 곳의 풍경을 바라보면, 다른 데서는 느끼기 힘든 시원스런 느낌을 주기 때문이죠. 그런데 그런 곳에서 수영까지 즐긴다면 어떨까요? 싱가폴의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는 이 모든 게 가능! 지난 2010년 개장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맨 위층은 57층에 수영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호텔은 3개의 건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건물 3개가 하나의 스카이파크를 떠받치고 있는듯한 독특한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체길이 150미터에 이르는 초대형 스카이파크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 200미터 상공에 위치한 휴양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바로 이곳에 투숙객들만을 위한 야외수영장이 있어 수영을 즐기며 싱가폴 도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넓은 전망과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는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최대 매력이겠죠? 이 수영장을 건설한 세계적인 건축과 모쉐 샤디프는 싱가폴의 스카이라인과 마리나 만을 감상하기에 최적화된 구조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수영장 어느 곳에서라도 하늘과 바다가 맞닿는 듯한 풍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스카이파크에는 수영장 외에도 정원과 산책로,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가득합니다. 또한 호텔내부에 최고급 레스토랑과 쇼핑몰까지 갖추고 있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은 싱가폴 최고의 종합 휴양지라 불리고 있는데요.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오가며 싱가풀의 상징과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올 여름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 하늘과 맞닿아 있는 듯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제껏 다녀본 수영장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청량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몰디브 - 은하수처럼 빛나는 바드후 해변
출처 : 위키피디아
몰디브 대표적인 열대 휴양지로 우리에게 친숙한데요. 인도의 남서쪽에 위치한 이곳은 총 1190개의 산호초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적도에 가까운 열대 지역답게 아름다운 해변과 야자수로 가득한 이 관광지에서, 특히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몰디브 안에서도 아주 특별한 곳인데요. 바로 몰디브의 수도 말레에서 북쪽으로 멀리 떨어진 '바드후 섬'입니다. 놀랍게도 바드후 섬에는 푸른색으로 빛이 나는 '빛나는 해안'이 존재한다는 사실!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빛이 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바로 '플랑크톤'이라고 해요. 물 속의 작은 플랑크톤이 물리적인 충격을 받아 산소와 결합하면서 불빛을 만들어서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이 현상을 생물발광(bio luminescence)이라 일컫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반딧불이를 비롯한 지구상의 여러 동식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생물발광을 일으키는데여. 바드후 섬에서는 플랑크톤이 해안가에서 생물발광을 일으킴으로 인해 마치 해안에 푸른색으로 빛나는 카페트를 깔아놓은 듯한 장관을 연츨합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바드후 섬에서는 밤하늘의 별과 푸르게 빛난느 해안이 만든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 많은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입니다. 이런 환상적인 분위기 때문에 바드후 해변은 여러 매체와 여행단체들이 뽑은 초현실적인 여행지의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고 있는데요. 또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신혼여행지로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일상을 떠나서 잠시 또 다른 세계를 찾고 싶은 분들께 올 여름 바드후 섬의 해변을 추천해드립니다!
핑크빛으로 빛나는 바하마 하버 아일랜드 비치
출처 : flickr.com
'해변'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장면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를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바하마에는 하얀색이 아닌 핑크빛 모래로 가득 찬 해변이 있는데요. 바로 하버섬의 핑크비치입니다. 미국 플로리다와 쿠바 사이에 위치한 바하마는 무려 70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 북서쪽에 위치한 하버섬은 관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핑크비치는 하버섬의 북쪽 5km 가량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하버섬의 모래가 핑크빛으로 빛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조개' 때문인데요. 백사장에 틈틈이 섞여있는 작은 조개껍데기들과 산호조각들이 해변을 핑크빛으로 빛나게 합니다. 또 작은 바다생물들이 배출하는 탄산칼슘성분도 해변이 핑크빛으로 빛나게 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 하지만 아쉽게도 핑크비치는 물살이 세고 수심이 깊어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르니 주의해주세요 :)
출처 : 위키피디아
하지만 핑크빛 모래사장, 그와 어우러진 깔끔한 건물들, 그리고 깨끗한 환경으로 하버 섬은 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신혼여행 장소로도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꿈 같은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바하마 하버 섬의 핑크비치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세계 곳곳의 이색 수영장과 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휴가철의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은 피서객들로 붐비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자칫하면 휴가를 위해 찾은 곳에서 오히려 힘들고 진빠지는 일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조용하고 여유로운 자신만의 여행지를 찾아 떠나보세요!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많은 준비를 하셔야겠지요? 또 물놀이를 할 때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건전하고 힐링되는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삼성물산] 웅장함을 자랑하는 세계의 현수교들 (1) | 2014.07.31 |
---|---|
[삼성물산] 이슬람 문화의 이모저모 - “라마단이란?” (1) | 2014.07.23 |
[이색 디자인] 이색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는 전 세계의 축구 경기장 소개 (1) | 2014.06.24 |
[세계의 랜드마크] 세계 최고층 빌딩,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는? (2) | 2014.06.18 |
[친환경 건축] 지구를 살리는 전 세계의 친환경 건축물 (13) | 2014.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