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도형 교차’기능으로 PPT템플릿 만들기, 이제 나도 프레젠테이션 고수가 될 시간!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8. 10. 19. 11:59

본문


슬라이드만 넘기는 PPT에 지루함을 느끼는 대학생 여러분 주목!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친절한 혜강씨와 함께 생동감 있는 PPT 제작 스킬을 가져왔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글자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과 함께 과제 제작 시간을 줄이는 노하우까지! 파워포인트 2013버전 이상부터 적용되는 ‘도형 교차’기능을 이용한 화려한 PPT템플릿 만들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XD

 

마음에 드는 영상 PICK!

 


움직이는 텍스트를 만들기 전, 먼저 작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이번에 사용 할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는 간단한 조작으로 프레젠테이션에 동영상을 삽입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먼저 ‘4kdownload.com’ 사이트에 접속 후, [Get 4K video Downloader] 를 클릭하여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PPT에 삽입 할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줍니다. 'video background free'라고 검색하면, 저작권이 없는 영상 목록들이 나옵니다. 상업적으로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실 경우, 꼭 한 번 더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이때, 글자 안에서 동영상이 움직이는 느낌을 주기 위해 색 변화가 큰 영상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 중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발견하였다면, 이제 주소를 복사 (Ctrl+C)해 줍니다.

 

 


복사 한 주소를 4k downloader 프로그램을 실행 한 상태에서 붙여 넣기(Ctrl+V) 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이때 영상에 따라서 화질 선택 창이 업로드 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할 과제 사이트의 용량 제한을 고려하여 ‘고화질’ 또는 ‘일반 화질’ 등에서 선택해 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우클릭]-[폴더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본격적인 동영상 삽입을 시작해볼까?

 


동영상이 있는 폴더가 켜지면,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후 해당 영상을 드래그 해줍니다. 이때, 동영상은 슬라이드 크기와 비슷하게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텍스트에서 일부만 보여지기 때문에 슬라이드 크기와 딱 맞출 필요는 없겠죠? :)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텍스트는 동영상 바깥쪽에서 입력한 후, 폰트 및 크기를 설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영상의 효과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폰트의 두께를 최대한 두껍게 하는 것이 포인트! XD 


 

두께와 크기까지 설정한 후, 동영상과 교차될 위치에 텍스트를 올려둡니다.



리본 메뉴를 활용한다면, 작업 속도 UP,UP!

 


이제 본격적으로 영상을 작업하기 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해 작업속도를 향상시켜 보겠습니다. [파일]-[옵션]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클릭한 후, [명령 선택]에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을 눌러줍니다. 이후, 하단 왼쪽 리스트 중에서 [도형 교차]를 [추가]-[확인]을 선택해 줍니다. '리본 메뉴 아래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표시'까지 체크해주면 완료! :-D

 


다시 작업 중인 창으로 돌아와, 동영상을 먼저 선택하고 (Ctrl)키를 누른 채 텍스트까지 함께 클릭해 줍니다. 이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교차'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텍스트 안에 동영상이 삽입 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한 번 더 설정을 해 줘야겠죠? :-D

 


동영상이 삽입 되어 있는 텍스트를 다시 선택한 후, [재생]-[시작]-'자동실행'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때, 동영상이 한 번 반복된 후에도 멈추지 않고 다시 플레이 되도록 [반복재생]까지 클릭합니다.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주변에 추가로 적어주면 완성! XD 움직이는 모습은 전체 스크린(F5)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친절한 혜강씨와 함께 ‘도형 교차’ 기능과 동영상 프로그램을이용해 화려한 PPT템플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으로 파워포인트 제작 시간까지 단축시키는 스킬까지! 이번 과제 기간에는 PPT 고수로 등극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