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7기 김태윤입니다. 단풍이 가득했던 계절을 잘 보내셨나요? 낙엽이 가득했던 캠퍼스가 얼마 전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낙엽이 모두 떨어지고 겨울이 되었습니다. 학기가 마무리되어가는 만큼 남은 2017년도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삼성물산 건설부문 삼블리 활동 중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곤 했던 활동에 관한 건데요. 바로 임직원 멘토링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삼블리 활동을 하게 되면 임직원분들의 취업과 직무에 대한 꿀팁을 많이 듣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대놓고! 알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못 들어서 아쉬우시다고요? 제가 여러분에게도 모두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월별 우수기자 시상식



이제는 익숙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푸르름이 느껴지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판교사옥에서 삼블리 15명이 모두 모였습니다. 두 달 전까지만 해도 어색함이 조금 묻어있던 회의실은 이제 시끌벅적 삼블리들의 소리로 가득 차 있네요. 


3차 정기모임의 첫 시작은 10월 우수기자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우수기자 3인 중 한 명으로 바로 제가 뽑히게 되었습니다.


김태윤 삼블리

양우희 삼블리 (좌), 현승윤 삼블리 (우)


저를 포함해서 3인의 삼블리가 10월 우수기자 상을 받았는데요. 저는 ‘구글 맵을 활용한 세계여행’에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우희 삼블리는 한옥 취재를 비롯한 정말 발로 뛰어다니는 활동으로 열심히 기사를 써주었어요. 그리고 현승윤 삼블리는 페이스북 영상 두 개에 출연하면서 높은 조회 수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승윤 삼블리의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URL을 방문해보세요! 


삼블리 영상 바로가기 : https://goo.gl/ZDXdkE


상을 받을 거라고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기분이 매우 좋았는데요. 앞으로 더 참신한 주제로 좋은 기사를 쓰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글쓰기 강의



본격적인 3차 정기회의 1교시는 조정호 선임님의 글쓰기 강의였습니다. 블로그 글쓰기와 올바른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삼블리들을 위해서 직접 자료를 구해서 강의를 자처하셨다고 하는데요. 블로그 글을 쓸 때 가장 중요한 세 가지는 정보 전달, 신속, 재미라고 하신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삼블리들이 서로 글쓰기 예제를 풀어보면서 글쓰기의 자신감을 받았는데요. 글쓰기 수업을 받은 삼블리들의 앞으로의 기사들을 기대해주세요!



임직원 멘토링


한보연 책임님

조정호 선임님 (좌), 이애경 선임님 (우)

 

3차 정기모임의 2교시는 임직원 멘토링이었습니다. 세 개의 파트로 전공을 나누어서 멘토들에게 직접 꿀팁을 듣게 되었는데요. 각각 건축/토목, 건축설계/실내디자인, 경영 지원으로 나누었습니다.


저는 이애경 선임님의 건축설계/ 실내디자인 멘토링을 받았는데요. 래미안 주택사업부에서 근무하시는 선임님이 직접 알려주시니 더 주의 깊게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애경 선임님은 대학생 시절 해비타트와 같은 건축 봉사 동아리를 하셨다고 해요. 그리고 대학생 때는 설계를 전공하면서 일찍부터 주택 설계에 관심을 가지셨다고 합니다. 일찍부터 준비하는 습관이 취업의 성공을 이루게 하는 것 같아요. 대학생 때부터 취업 직전까지와 건축기사와 같은 자격증 대비까지 꿀팁을 아낌없이 전수해주신 이애경 선임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삼블리의 3차 정기모임 또한 매우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 모임을 마치고 난 뒤의 삼블리들의 기사가 더욱더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앞으로도 삼블리 블로그에도 많이 방문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정명 2017.12.07 16:12 신고

    글쓰기와 취업에 관심이 많다면 제 블로그( blog.naver.com/wow337ming ) 에도 한번 들러 주시길... 직장인과 대학생을 위한 실용 글쓰기 자료가 많으니 분명 도움될 겁니다...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