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7기] 래미안 갤러리를 생생하게 느낀 10월 2차 정기모임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1. 2. 10:06

본문


날씨가 화창 했던 10월의 마지막 금요일, 삼블리 7기는 10월 2차 정기모임을 위해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 모였는데요. 래미안갤러리에서는 삼성물산 주택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래미안'을 내 눈과 손으로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삼블리 7기는 이번 모임에서 삼성의 기술이 응집된 모델룸을 직접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들으면서 ‘래미안에서의 생활’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람하는 동안 래미안에 대한 감탄과 함께 많은 질문을 하며, 엄청난 열정을 보여주었다고 하는데, 그 뜨거웠던 현장으로 지금 떠나볼까요? XD




볼거리가 가득했던 1층 로비


  

래미안갤러리에 입장했을 때 가장 먼저 만난 것은 다양한 예술작품들입니다. 래미안갤러리 1층은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편히 쉴 수 있는 고객라운지와 문화 프로그램 및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아트홀과 전시홀, 그리고 미래 주택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스타일관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감탄사를 연신 내뱉으며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래미안의 구석구석을 탐방하는 삼블리 7기, 사진도 찍고 메모도 하느라 쉴 틈 없이 분주하게 돌아다니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지지 않나요? :)

 



래미안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는 ‘스타일관’


아트홀과 전시홀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둘러본 후 기대하고, 기다리던 '스타일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타일관에서는 현재 래미안 아파트에서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인 34평형 모델 하우스와 미래 지향적인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54평형 모델 하우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각 공간 별로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 112제곱미터 공간 (‘어린 자녀를 둔 젊은 부부를 위한 공간’)


우선 아이 1명을 둔 3인 가족을 타겟으로 한 현재의 모델룸 (전용 112㎡)은 편의성과 뛰어난 방범시설이 눈에 띄었습니다. 현관에서부터 공기청정시스템, 풀앤푸쉬도어시스템, 신발건조기 등이 설치되어 쾌적함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효율적 전력 관리가 가능한 에너지세이빙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어린아이를 두고 부모가 외출할 경우나 집이 비어있을 때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줄 홈오토메이션 시스템은 가족이 아닌 외부인이 도어락에 접근하면 CCTV를 작동시킵니다. 




특히, 이 공간에서 삼블리들의 눈길을 끌었던 것은 거실 내 위치한 지향성스피커인데요. 초음파를 이용해 소파와 같은 특정 위치 외에는 소리가 전달되지 않는 스피커를 체험한 삼블리 7기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자녀가 잠든 뒤, 편안하고 조용하게 부모님이 TV를 보게끔 배려한 설계가 돋보이는 공간이었답니다. :)



   2) 178제곱미터 공간 (‘20대 자녀를 둔 중장년층 부부’)


 

한편, 미래 가정의 모습을 보여준 미래의 모델룸 (전용 178㎡)은 중장년층 부부와 20대 자녀를 둔 가정을 타겟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미래형 집은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유독 돋보였는데요. 삼성 래미안에서 입소문을 타 유명해지고 있는 스마트밴드가 여러 곳에 연동되어 있었습니다. :)


  

지하주차장 내 비상호출, 공동현관 개폐,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밴드뿐 아니라, 스마트홈 시스템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삼블리들이 직접 거실과 방에서 어플리케이션과 웨어러블 시스템을 작동해 보았는데요. 터치 한 번으로 집 안이 가스나 조명 등이 켜지고 꺼지는 것을 보고 무척 신기해했답니다. XD




개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콘텐츠 아이디어 회의


놀라움과 신기함이 가득했던 탐방을 마치고, 이어서 건축학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 하였습니다.



회의에서는 활발한 토론을 통해 건축학도라면 모두가 고개를 끄덕일만한 ‘설계실 이야기’와 같은 공감 컨텐츠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삼블리 7기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한번 더 보여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삼블리 7기만의 개성만점 콘텐츠, 기대되시죠? :)



이번 시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삼블리의 10월 2차 정기모임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삼블리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