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6기] 삼블리 6기, ‘서초우성2차재건축아파트’ 현장에 가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5. 31. 14:00

본문

 

날씨가 유난히 좋았던 5월 어느 날, 삼블리 6기는 ‘서초우성2차재건축아파트’ 현장을 방문했는데요. 평소에 가보기 어려운 아파트 건설 현장을 탐방하며, 평소 삼블리가 가지고 있던 궁금증들을 풀어나간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삼블리 6기의 현장 탐방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B-)

 

 

안전이 최우선, 사전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탐방하기 전 현장 개요와 탐방 시 유의사항 등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건설 현장에서는 언제나 조심 또 조심하자는 마음가짐으로, 현장소장님과 팀장님의 말씀을 열심히 경청했답니다 B-)

 

 

생생하게 전해 듣는 현장 이야기

 

 

 

사전 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현장 탐방을 시작했는데요. 이번 서초우성2차재건축아파트는 지하2층~지상32층으로 건설되는 래미안 아파트로 2018년 1월에 준공될 예정입니다. PT(Post-Tension)공법과 Speed-Panel 공법이라는 신공법을 도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을 탐방하면서 다양한 건축 공법에 대한 설명도 듣고, 우리가 사는 아파트가 어떤 방식으로 지어지는지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안전모를 쓰고 현장 직원 분의 설명을 집중해서 듣고 있는 삼블리 6기의 모습이 정말 멋있네요. XD

 

 

 

이후 삼블리 6기는 목업(mock-up) 세대를 둘러보았는데요. 깔끔한 인테리어와 효율적인 공간 활용 등에서 입주자의 편의를 고려해 설계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기자단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삼블리 6기의 ‘서초우성2차재건축아파트’ 현장 탐방 이야기를 들려 드렸는데요.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내용들을 현장에서 직접 본 삼블리 6기는, 훗날 완공될 서초우성2차아파트가 기대된다고 했는데요. ‘서초우성2차아파트’의 안전 준공을 기원합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