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트렌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하고 안락한 휘게라이프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3. 13. 09:33

본문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로 떠오르는 단어인 ‘휘게’! 덴마크어인 휘게는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뜻하는 말인데요. UN이 발표한 세계 행복보고서에서 1위를 차지한 덴마크의 비밀이 바로 이 ‘휘게 라이프’에 담겨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과연 휘게는 무엇이고, 휘게 라이프를 반영한 인테리어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X-D 



1. '휘게'의 뜻

삼성물산건설부문_휘게_1

출처: Pixabay


앞서 이야기했듯이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의미하는 ‘휘게’는 덴마크인들의 생활방식에도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느린 것, 오래된 것, 단순한 것을 강조하는 휘게 라이프는 빠르고, 새롭고, 화려한 것을 선호하는 도시의 문화와는 반대되는데요. 도시보다 한 템포 느리고 여유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라이프 스타일이겠죠? 



2. 휘게 인테리어 팁

(1) 정서적 안정, 조명

삼성물산건설부문_휘게_2

출처: Pixabay


조명은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나친 직접 조명보다는 간접 조명이나 스탠드와 같이 은은하게 비춰주는 조명이 좋습니다. 최근 각광받는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할 때 조명은 역시 필수적인 요소이죠. 


실제로 덴마크 등의 북유럽 사람들은 작은 집에 살더라도 가구나 조명을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사는 문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디자인적으로 아름답기도 하지만, 그만큼 조명이 정서적 안정에 주는 영향이 크다는 것이겠죠? 



(2) 따뜻한 분위기, 향초와 캔들

삼성물산건설부문_휘게_3

출처: Pixabay


다음으로 소개할 휘게라이프 인테리어 팁은 ‘향초와 캔들’입니다. 최근에는 취미로 향초를 수집하거나 직접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향초나 캔들은 공간을 더욱 따뜻한 분위기로 만들어주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향기까지 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휘게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은 멀리 두고, 잠시 향초를 켜고 조용한 시간을 느껴보세요. :) 



(3) 보온성과 아름다움, 패브릭 블랭킷

삼성물산건설부문_휘게_4

출처: Flickr


마지막으로 소개할 휘게라이프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은 ‘패브릭 블랭킷’입니다. 따뜻한 패브릭 소재는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을 통해서도 우리가 안정감을 느끼도록 해주기 때문이죠. 


특히 북유럽에서는 니트 재질의 패브릭을 선호하는데요. 니트 재질은 보온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일석이조의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습니다. 두꺼운 니트 소재의 패브릭 블랭킷과 함께 조용히 책을 읽는 오후, 상상만해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XD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행복한 덴마크인 삶의 비밀인 ‘휘게 라이프와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은은한 조명과 향초, 그리고 패브릭 블랭킷이 있다면 평범한 자취방도 북유럽 스타일로 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휘게 라이프 인테리어를 통해 우리 모두 좀 더 여유롭고, 느긋한 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