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IY 냅킨아트하는법] 젯소와 바니쉬 그리고 예쁜냅킨만 있으면 가능한 냅킨공예!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 13. 09:01

본문


화려하고 예쁜 패턴의 냅킨아트를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예쁜 프린트가 된 냅킨과 젯소, 그리고 바니쉬만 있으면 아주 손 쉽게 나만의 DIY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예쁜냅킨으로 나만의 특별한 에코백과 연필꽂이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평소에 버리기 아까웠던 에코백이나 새로 장만하고 싶던 연필꽂이를 준비해서 함께 냅킨아트하는법을 배워볼까요?




에코백 냅킨아트 하는 법 STEP 1. 냅킨아트재료 준비하기

 

준비물: 젯소, 바니쉬, 에코백, 연필꽂이, 냅킨아트지, 브러쉬, 자, 칼


가장 먼저 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젯소와 바니쉬를 준비해주시고, 취향에 맞는 예쁜 냅킨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냅킨아트지는 온라인이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패턴이나 디자인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또한, 냅킨아트 DIY를 할 에코백과 연필꽂이를 준비해주세요! 이 때, 무늬나 패턴이 너무 강하게 있으면 냅킨이 돋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한 무늬가 없는 것이 좋답니다! XD




에코백 냅킨아트 하는 법 STEP 2. 젯소 칠하기


먼저, DIY 에코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냅킨아트를 할 부분에 젯소를 발라주세요! 이때, 냅킨아트지의 크기를 넘지 않도록 젯소를 골고루 잘 펴서 발라주셔야 합니다. 냅킨 아트지가 생각보다 얇기 때문에 너무 많이 바르면 젯소에 녹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에코백 냅킨아트 하는 법 STEP 3. 바니쉬 칠하기


젯소가 적당히 말랐다면 그 위에 바니쉬도 얇게 발라준 후 냅킨아트지를 붙여주세요! 바니쉬 또한 과하게 바르면 냅킨아트지가 녹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것! 아시죠?



 

바니쉬도 적당히 말랐다면 냅킨아트지를 주름 없이 잘 펴서 붙여주세요! 5분~10분 정도 말리면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할 멋진 DIY 에코백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연필꽂이 냅킨아트 하는 법 STEP 1. 젯소와 바니쉬 칠하기


다음으로 DIY 연필꽂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연필꽂이의 경우, 나무이기 때문에 에코백보다는 여유롭게 젯소를 발려주셔도 됩니다. 젯소가 어느정도 마르면 바니쉬를 한 번 더 발라주세요! 




연필꽂이 냅킨아트 하는 법 STEP 2. 네프킨 아트 붙인 후 자르기


이제 젯소를 바른 면 위에 냅킨아트지를 붙여주시면 되는데요. 냅킨이 울지 않게 잘 펴서 붙이시면 됩니다. 냅킨아트지를 붙인 후 연필꽂이의 크기에 맞게 남은 부분을 칼로 자르면 되는데요. 이 때, 힘을 많이 주고 자르면 냅킨이 깔끔하게 안 잘릴 수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연필꽂이 냅킨아트 하는 법 STEP 3 바니쉬 칠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바니쉬를 칠하고 5분~10분정도 말리면 코팅까지 완성된 연필꽂이가 완성입니다! 다양한 냅킨아트지를 활용하면 더 새로운 연필꽂이를 꾸며 볼 수 있겠죠? B-)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냅킨아트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쁜냅킨과 젯소, 바니쉬로 간단하게 DIY 공예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 건축학도들에게는 젯소와 바니쉬는 익숙한 재료이기 때문에, 쉽게 DIY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밋밋한 에코백과 연필꽂이에 질리셨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