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트렌드] 색상부터 디자인, 소품까지! 2017 인테리어 트렌드 BEST 4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1. 4. 16:14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변화된 모습을 꿈꾸기 마련인데요. 신년 기분을 내기에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집을 꾸미고 싶은데 어떻게 꾸밀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2017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올해는 어떤 인테리어가 유행할지 함께 알아볼까요~? B-) 




2017 인테리어 트렌드

1. 화려함 보단 심플한 인테리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2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3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4


작년 트렌드인 북유럽풍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어 2017년에는 심플한 인테리어가 유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려하고 다양함보다는 ‘심플’ 그 자체로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5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6

가구 역시 화려한 장식의 가구가 아닌 심플하고 모던한 가구의 유행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단순한 것이 싫다면, 약간의 포인트가 있는 가구도 좋을 것 같아요! XD




2017 인테리어 트렌드

2.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자!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7


같은 공간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굉장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올해에도 역시 이러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인테리어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작은 공간이라도 간단한 수납을 할 수 있다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8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9

특히, 최근에는 이러한 공간 활용을 통해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공간을 활용하고 꾸미는 것이죠! 




2017 인테리어 트렌드

3. 심신을 달래주는 플랜테리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0


정신 없이 바쁘게 살고 계시다면, 바쁜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플랜테리어(Planterior)를 추천 드립니다.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가 만나서 생긴 신조어로 식물 혹은 식물 느낌이 나는 소품으로 인테리어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1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2


식물이라고 해서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데요. 작은 화분을 갖다 놓거나 식물 모양의 액자를 걸어 놓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보는 이의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올 해에는 심플한 유리병, 라틴화분이 유행한다 하니, 플랜테리어에 한 번 도전해보세요! B-) 





2017 인테리어 트렌드

4. 트렌드 색상 활용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3

출처: VDL + PANTONE 블로그


삼성물산건설부문_인테리어트렌드_14


인테리어를 이야기 할 때 색상이 빠질 수 없겠죠?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이며 색상회사인 ‘팬톤(Pantone)’은 매년 트렌드 컬러를 소개하는데요. 팬톤이 정한 2017 올해의 컬러는 바로 그리너리 입니다! 


그리너리 색은 앞서 소개했던 플랜테리어처럼 새싹이 돋아나는 봄날을 연상시키는데요. 이외에도 아일랜드 파라다이스, 헤이즐럿 등 올해의 컬러 TOP 10의 색상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2017년 유행 할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심플한 컨셉부터 공간활용, 플랜테리어, 트렌드 색상까지 이 네 가지만 잘 활용해 인테리어에 도전해보세요! 집에서의 휴식이 좀 더 편안하고 윤택해 질 것 같습니다.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