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강의]브러쉬 느낌의 타이포그래픽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2. 19. 15:36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


안녕하세요. 파워포인트를 쓰다보면 타이포그래픽을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매번 필요한 타이포그래픽을 검색해서 다운받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파워포인트만을 활용해서, 브러쉬 느낌이 나는 타이포그래픽을 직접 만들어보겠습니다!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세요! XD

 


1. 붙어있는 알파벳 타이포그래픽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2


[삽입]-[도형]-[자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자유형 도형을 만들 때에는 꼭지점마다 클릭하며 직선으로 연결해주는 방법이 있고, 클릭한 채 쭉 드래그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래그로 자유형 도형을 그린 경우, 선을 울퉁불퉁하게 만들어진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3


좀 더 섬세한 작업을 위해 쭉 드래그를 하면서 y 모양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시작점과 끝점이 만나고 클릭한 마우스를 떼면 도형이 완성되죠!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4


알파벳이 완성되었습니다. 도형으로 있으니 지저분한 느낌이 살짝 들죠? 하지만 사진이 채워지면 지저분한 느낌이 많이 사라진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5

 

알파벳을 채울 사진을 정했다면, [삽입]-[그림]을 이용해 사진을 불러와 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6


사진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맨 뒤로 보내기]를 선택한 후, 알파벳을 충분히 채울 정도로 사진을 배치해주세요. 이 때, 도형과 사진이 겹치는 부분이 도형 안으로 채워지기 때문에, 원하는 부분을 도형과 겹치도록 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7


사진을 선택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도형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그리기도구]-[서식]에서 [도형삽입]그룹의 [교차]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먼저 선택된 사진의 서식이 남은 상태에서 이미지가 채워지게 됩니다!


해당 기능은 파워포인트 2013이상에서 지원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8


이제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하면 완성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9


막상 도형만 있을 땐 지저분해 보였는데, 이미지가 채워지고 옆에 텍스트까지 있으니까 멋지지 않나요? 

 



2. 분리되어 있는 알파벳 타이포그래픽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0

 

붙어있는 알파벳의 경우와는 다르게 i, j 처럼 도형이 분리 되어 있는 경우에는 조금은 다른 방법을 써야 합니다. 먼저, I를 만들기 위해 [삽입]-[도형]-[자유형]을 이용해 드래그를 하면서 원을 그려 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1


마찬가지로 i의 아래 부분을 드래그 해서 만들어줍니다. 끝 부분은 브러쉬 느낌이 나게 거칠게 표현하면 좋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2


두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그리기도구]-[서식]-[도형삽입]그룹에서 [병합]을 선택합니다.  교차 할 때 사진 한 장과 두 도형은 교차할 수 없기 때문에 두 도형을 하나의 도형처럼 관리하기 위해서 병합을 한 것이죠! B-)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3

 

병합된 두 도형을 사진 위에 올려놓고 동일한 방법으로 사진 위에 도형을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4


사진 선택 후, 도형을 선택하고 [그리기도구]-[서식]-[도형 삽입]그룹에서 [교차]를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5

 

이제 그에 맞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포토샵 없이도 간단하게 타이포그래픽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자유형 도형에 좀 더 익숙해지면 더 멋진 타이포그래픽도 손 쉽게 만들 수 있겠죠?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16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