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화 속 풍경] 메마른 감성에 동심을 찾아 줄 동화 같은 건축물 여행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14. 15:01

본문

엄마와 함께 산책하는 아이들을 보면 나도 모르게 어릴 적 모습을 떠올려 보진 않으신가요?  어린 시절엔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동화입니다! 어릴 때 동화를 보며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던 그 때로 가끔 돌아가고 싶진 않으신가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러분을 동화 속으로 이끄는 놀라운 장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화에서 나올 것 같은 건축물들을 보며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껴보세요! >_<




무시무시한 용과 싸우는 용감한 기사! 까사바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1

출처: Flickr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이 비범한 건축물은 ‘까사바뜨요’입니다. 까사바뜨요는 세기의 건축가라고 불리는 건축의 거장, ‘안토니가우디’의 작품인데요. 건축물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조각과 같이 보이는 걸작입니다.


까사바뜨요의 화려한 외관에는 동화 한 편이 담겨있는데요. 바로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인 성 조지의 전설이 담겨있습니다. 기사 게오르기우스가 무시무시한 용과 싸우는 황금 전설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2

출처: Wikipedia


‘뼈로 된 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까사바뜨요는 특히 용의 모습을 잘 표현했는데요. 툭 튀어나온 발코니는 마치 용의 머리뼈처럼, 그리고 반짝이는 모자이크는 마치 용의 비늘처럼 보입니다. 금방이라도 무시무시한 용 한 마리가 튀어나올 것 같지 않나요? +_+




이상한 나라의 소각장? 슈피텔라우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3

출처: Wikipedia


다음으로 소개할 동화 같은 건축물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슈피텔라우입니다. 슈피텔라우는 쓰레기 소각장으로 쓰이고 있는데요. 갑자기 웬 쓰레기 소각장 이냐고요? 이 쓰레기 소각장은 단순히 쓰레기 소각장이 아닌, 유명한 화가이자 건축가인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입니다.


화려하고 강렬한 색감을 사용하는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세계에 맞게 이 소각장의 외관은 매우 화려한데요. 마치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툭 튀어나온 건축물 같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시스템도 갖추었다는 사실! 정말 특별한 쓰레기 소각장 아닌가요?




잠자는 숲 속의 공주를 찾아서! 노이슈반슈타인성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4

출처: Pixabay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성’입니다. 이미 수많은 광고와 영화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한데요. 노이슈반슈타인성은 디즈니 ‘잠자는 숲 속의 미녀’의 성으로 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5

출처: Pixabay


노이슈반슈타인성은 중세 시대에 바이에른 국가의 왕이었던 ‘루트비히 2세’에 의해서 세워졌는데요. 당시 게르만족 신화에 푹 빠져서 몽상가적 기질을 가지고 있던 그는 여생의 대부분을 쏟아 이 성을 세우는 데에 전념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름다움과 함께 몽환적이고 낭만적인 느낌이 듭니다! X-)




이보다 더 동화 같을 순 없다, 텔츠(Telc)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6

출처: Wikimedia


마지막으로 우리를 동화 속으로 이끌어 줄 장소는 체코의 작은 도시 ‘텔츠’입니다. 텔츠는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에서 3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체코 사람들이 ‘텔츠보다 더 동화 같은 도시는 없다’고 단언할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동화같은건축물_7

출처: Wikipedia


텔츠의 중심에는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르네상스 건축물이 늘어선 자하리하쉐 광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 광장을 포함한 구 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도시 전체가 동화 속처럼 아름다운 텔츠,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재대로 받을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메마른 어른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줄 ‘동화에서 나올 것 같은 건물’을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동심이 충전되셨나요? +_+ 가우디의 건축물 까사바뜨요, 특별한 쓰레기 소각장 슈피텔라우, 아름다운 노이슈반슈타인성, 그리고 도시 전체가 동화 같은 텔츠까지! 이 들과 함께 올 여름 휴가는 동화 속으로 떠나보시는 게 어떨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